매일, 컵커피 1위 '바리스타룰스' 민트라임라떼 출시
매일, 컵커피 1위 '바리스타룰스' 민트라임라떼 출시
  • 박성은 기자
  • 승인 2020.07.06 15: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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美 샌프란시스코 유명 카페 '필즈 커피' 시그니처 메뉴 착안
깔끔하면서 상쾌한 라떼 맛 강조…이달 중 신규광고 공개
컵커피 '바리스타룰스'의 신제품 '민트라임라떼' (제공=매일유업)
컵커피 '바리스타룰스'의 신제품 '민트라임라떼' (제공=매일유업)

매일유업(대표 김선희)은 컵커피 1위 브랜드 ‘바리스타룰스’의 신제품 ‘민트라임라떼’를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바리스타룰스 민트라임라떼는 애플라임과 민트를 넣어 카페라떼의 묵직한 맛을 보완하면서도 깔끔하고 상쾌한 맛을 강조했다.

매일유업은 이번 신제품 출시를 위해 애플민트와 라임의 상큼한 맛과 어울리는 커피를 만들고자 원두 선정에도 각별히 신경 썼다고 설명했다. 바리스타룰스 민트라임라떼는 깔끔한 산미를 자랑하는 코스타리카SHB원두와 풍부한 과일 향을 내는 에티오피아 원두를 블렌딩해 제조했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아이스 아메리카노처럼 깔끔하고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카페라떼 제품을 만들고자, 미국 샌프란시스코를 대표하는 카페 필즈 커피(Philz Coffee)의 시그니처 메뉴 ‘민트 모히토 라떼’에서 착안했다"고 말했다. 

매일유업은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바리스타룰스 민트라임라떼 모델로 스테파니 미초바를 발탁하고, 이달 중 신규 광고를 공개할 예정이다. 

한편, 매일유업은 1997년 국내 최초 컵커피 ‘카페라떼’ 제품을 출시한 뒤 성공적으로 바리스타룰스 브랜드를 론칭했다. 이후 바리스타룰스는 국내 1위 컵커피 브랜드로 자리 잡았다. 

바리스타룰스는 신제품 민트라임라떼를 포함해 250밀리리터(㎖) 5종과 325㎖ 6종 등 총 11종의 제품 라인업을 보유하게 됐다.

parkse@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