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날씨] 수도권 '폭염'…밤부터 전국 곳곳 비
[오늘 날씨] 수도권 '폭염'…밤부터 전국 곳곳 비
  • 이상명 기자
  • 승인 2020.07.06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도권을 중심으로 폭염에 가까운 무더위가 이어지겠다. (사진=연합뉴스)
수도권을 중심으로 폭염에 가까운 무더위가 이어지겠다. (사진=연합뉴스)

월요일인 6일은 수도권을 중심으로 후덥지근한 날씨가 이어지며 한낮 기온은 30도 안팎으로 오르겠다. 

밤무렵부터 수도권 곳곳에는 비가 내리겠다.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낮 기온은 27~31도를 오르내리며 무더위가 이어질 것으로 예상돼 폭염 영향에 따른 건강관리에 유의해야 겠고 농업·축산업 등 농가에서는 산업 피해가 없도록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겠다.

지역별 한낮 최고 기온은 서울이 30도, 인천 27도, 수원 30도, 대전 30도, 대구 30도, 부산 26도, 광주 29도, 강릉 29도, 제주 26도 등이다.

이날 전국 하늘은 구름이 많이 끼겠으며 오후부터 차츰 흐린 날씨를 보이겠다. 

전국 미세먼지 농도는 서울·인천·경기 북부 및 남부 모두 '보통' 수준을 보이겠다. 다만 경기 남부 지역은 오전 한때 '나쁨' 수준이겠다.

오늘 늦은 밤 무렵부터 내일 새벽까지 5mm 내외의 비가 서울·인천·경기 북부를 중심으로 내리겠다. 

먼 바다의 물결은 서해 앞바다에서 0.5~1.5m이며 남해 앞바다 0.5~2.5m, 동해 앞바다 0.5~2m의 높이로 일겠다.

오늘부터 내일까지 서해안 지역은 바닷물의 높이가 높은 기간이다. 만조 시 해안가 저지대 침수 피해가 없도록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겠다.

내일은 전국 곳곳에 비가 내릴 전망이며 기온은 소폭 내려가겠다. 다만 모레는 기온이 다시 30도 안팎으로 오르면서 무더위가 시작되겠다.

vietnam1@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