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교육정보화 지원사업 추진
세종시교육청, 교육정보화 지원사업 추진
  • 김순선 기자
  • 승인 2020.07.05 13: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보격차 해소·소외계층 학습 환경 개선

세종시교육청은 학생 간 정보격차 해소와 교육 소외계층의 학습 환경 개선을 위해 ‘2020학년도 교육정보화 지원 사업을 운영한다.

5일 시교육청에 따르면 교육정보화 지원 사업은 가정형편에 따른 교육정보화 격차를 해소하기 위해 저소득층 학생들에게 컴퓨터와 인터넷통신비 유해정보차단 소프트웨어 등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시교육청은 올해 컴퓨터 구입비 1억4400만원, 소프트웨어 1452만원 인터넷통신비 1억3728만원, 유해정보차단 소프트웨어 1170만원 등 약 3억750만원을 편성했다.

컴퓨터 지원 대상자는 초1~고1에 재학 중인 학생 중 국민기초생활수급자이며, 지난 5월 심사를 거쳐 선정된 130명의 학생에게 각 1대씩 총 130대의 컴퓨터를 7월 말부터 각 가정에 설치할 예정이다.

컴퓨터 지원 시 학생들의 학습에 필요한 한컴오피스, MS 오피스, 마인크래프트 등 소프트웨어와 컴퓨터 유지보수도 함께 지원한다.

또한, 국민기초생활수급자, 한부모가정, 법정차상위대상자 등을 대상으로 인터넷통신비와 유해정보차단 소프트웨어를 지원할 예정이다.

지난 6월 총 546명에게 인터넷통신비를 지원했으며, 추가 지원대상자로 선정 시 신청한 달부터 인터넷통신비 등을 지원받을 수 있다.

송은주 교육복지과장은 “교육청은 개청 이후부터 꾸준히 교육 소외계층에 대한 교육정보화 지원 사업을 추진해오고 있다”며 "올해는 특히 코로나19 여파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가정의 교육비 부담 경감뿐만 아니라 학생들의 정보격차가 교육격차로 이어지지 않도록 더욱 세심하게 살펴보고 빈틈없는 지원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교육청은 최근 5년간 약 12억원의 예산을 투입해 컴퓨터 643명 인터넷 통신비 월 평균 527명을 지원하는 등 교육 소외계층의 학습 환경 개선과 정보격차 해소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klapal@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