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낙동강 생태공원 동영상 공모전 개최
부산시 낙동강 생태공원 동영상 공모전 개최
  • 김삼태 기자
  • 승인 2020.07.03 1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낙동강관리본부, 27일부터 9월18일까지 접수

부산시 낙동강관리본부는 천혜의 자연생태 경관과 사계절의 아름다운 풍경을 가진 낙동강생태공원을 시민들에게 널리 알리기 위해 ‘낙동강 생태공원 동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시민뿐만 아니라 외국인을 포함해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출품을 희망하는 사람은 오는 7월27일부터 9월18일까지 접수기간에 한 명(팀)당 한 작품만 출품할 수 있다.

응모방법은 낙동강생태공원의 자연생태경관·습지·꽃단지 등 낙동강생태공원의 아름다운 순간을 담은 5분 이내의 동영상을 접수 기간 내에 이메일로 보내면 된다.

낙동강관리본부는 심사를 통해 △최우수상 1편(200만원 및 부산시장상) △우수상 2편(각 100만원) △장려상 5편(각 50만원) 등 총 8개 작품에 총 650만원의 상금을 수여하고 부산시와 낙동강관리본부 홈페이지 및 각종 관련 행사 시 홍보자료로 활용할 예정이다.

공모전 심사결과 입상작품 발표는 오는 10월12일 낙동강관리본부 홈페이지에 게시하고 수상자에게는 개인별 문자로도 알린다.

여운철 시 낙동강관리본부장은 “낙동강 생태공원(삼락·화명·대저·맥도·을숙도)을 방문해 가족·연인·친구들과 함께 힐링과 추억을 동시에 간직한다는 생각으로 촬영한다면 좋은 결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신아일보] 부산/김삼태 기자

stk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