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현송 강서구청장, 국립항공박물관 개관식 참석
노현송 강서구청장, 국립항공박물관 개관식 참석
  • 김용만 기자
  • 승인 2020.07.03 1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일 노현송 강서구청장(왼쪽 일곱 번째)을 비롯한 참석자들이 국립항공박물관 개관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서울 강서구)
3일 노현송 강서구청장(왼쪽 일곱 번째)을 비롯한 참석자들이 국립항공박물관 개관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서울 강서구)

서울 노현송 강서구청장은 3일 김포공항 내 국립항공박물관 야외공간에서 열린 ‘국립항공박물관 개관행사’에 참석해 축하의 메시지를 전했다.

이날 개관식에는 진선미 국토교통위원회 위원장과 진성준, 박영순, 장경태 국회의원, 손명수 국토교통부 제2차관, 최정호 국립항공박물관장, 지역주민 등 80여 명이 함께했다.

개관행사는 코로나19 감염예방을 위해 마스크 착용은 물론, 참석자 간 충분한 거리를 유지하는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축사 △항공독립운동가 동상 제막식 △라운딩 순으로 간소하게 진행됐다.

노 구청장은 “우리나라 항공 산업의 역사와 최첨단 기술을 한눈에 볼 수 있는 국립항공박물관이 문을 열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가장 높은 꿈을 가장 가깝게 만나는 곳이라는 비전에 걸맞게 미래 사회의 주역인 어린이와 청소년이 꿈을 키워 나가는 희망의 장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국립항공박물관은 대한민국임시정부의 한인비행학교 개교(1920년 7월5일) 100주년을 맞아 역사적 의미를 기리기 위해 개관식을 가졌지만 코로나19로 개관과 동시에 휴관에 들어간다.

국립항공박물관은 1층 항공 역사관, 2층 항공 산업관, 3층 항공 생활관 등 세 가지 분야로 구성됐다. 특히 한국 최초 비행사인 안창남 선생이 몰았던 ‘금강호’ 비행기와 대한민국 임시정부 한인 비행학교에서 사용한 훈련기 등도 복원해 전시되고 있다. 또 2~3층에는 5개의 체험교육실도 마련돼 있다.

[신아일보]서울/김용만 기자

polk88@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