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영업점 대기시간 단축 위해 '스마트창구' 도입
하나은행, 영업점 대기시간 단축 위해 '스마트창구' 도입
  • 고수아 기자
  • 승인 2020.07.02 18: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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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청서 사전 작성…입출금·환전 등 적용
(사진=하나은행)
(사진=하나은행)

하나은행이 영업점 방문손님의 대기시간 단축을 위해 신청서 사전작성 시스템인 '스마트창구 Plus(플러스)'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2일 밝혔다.

스마트창구 플러스는 영업점에 방문한 손님이 대기시간 동안 거래할 업무에 대한 필요정보를 사전에 작성할 수 있는 디지털 사전 작성 공간이다. 이를 통해 손님은 창구 거래 시 미리 작성한 서식과 정보로 간편히 업무를 처리할 수 있다.

적용대상 업무는 이용빈도가 높은 △입금 △출금 △환전 △전자금융 및 비밀번호 변경 등이다.

하나은행 업무혁신센터 관계자는 "업무의 시간효율성을 높여주는 스마트창구 Plus는 QR코드를 통한 접근 방법을 도입하는 등 손님과 직원 모두의 행복을 실현하기 위해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 시대의 업무방식 변화에 이와 같은 하나은행의 행복경영이란 가치를 담고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swift20@shinailbo.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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