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도입 3개월 만 운영 점포수 2배 증가…배달 매출 6.9배
CU는 전국 50여곳에서 운영하던 24시간 배달 서비스를 이달부터 전국 100개 점포로 확대 운영한다고 2일 밝혔다.
CU는 지난 3월 서비스 운영 시간을 기존(11~23시)보다 2배 늘린 24시간 배달 서비스를 전국 50개 점포에서 업계 처음으로 선보였다.
CU가 약 3개월의 테스트를 거친 결과, 24시간 배달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의 니즈와 가맹점의 매출 상승 효과를 보였다.
실제로 CU에 따르면 24시간 배달 서비스 운영점의 일 평균 배달 매출은 12시간 배달 서비스 운영점 대비 무려 6.9배 많았다.
이를 시간당 매출로 환산할 경우, 한 시간 동안 발생하는 배달 매출이 12시간 배달 서비스 운영점의 3.4배에 달했다.
특히, 24시간 배달 서비스 운영점은 하루 배달 매출의 절반(44%)이 오후 11시부터 익일 오전 7시 사이에 발생했다. 가장 배달 수요가 높은 시간 역시 오후 11시부터 자정까지로 나타났다.
CU는 배달전문업체와의 협력을 강화해 올해 말까지 전국 1000여개 점포에서 24시간 배달 서비스 선보일 계획이다.
조성해 서비스플랫폼팀장은 “이번주부터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장마와 열대야의 영향으로 외식 대신 편의점 배달 서비스를 이용하는 수요가 더욱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이어 “CU는 고객과 가맹점의 수요에 따라 24시간 배달 서비스를 전국으로 확대하는 한편, 데이터 분석을 통해 심야 시간이나 아침 시간대에만 구매할 수 있는 시간대별 전용 세트도 선보일 예정”이라고 강조했다.
[신아일보] 김소희 기자
ksh333@shinailbo.co.kr
저작권자 © 신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