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 디지털 커머스 확대 박차
아모레퍼시픽, 디지털 커머스 확대 박차
  • 김소희 기자
  • 승인 2020.07.01 17: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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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번가와 전략적 비즈니스 파트너십 체결
아모레퍼시픽은 11번가와 전략적 비즈니스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디지털 커머스 확대에 나섰다.(사진=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은 11번가와 전략적 비즈니스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디지털 커머스 확대에 나섰다.(사진=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이 디지털 커머스 확대에 적극 나선다.

아모레퍼시픽은 11번가와 지난달 30일 ‘상호협력을 위한 전략적 비즈니스 파트너십(JBP)’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양사는 11번가의 소비자 구매 데이터 분석을 활용해 아모레퍼시픽 주요 브랜드의 캠페인 기획전을 고도화하고, 11번가 ‘오늘 발송’ 서비스 확대와 VIP 전문관 참여 등을 통한 소비자 혜택을 강화한다.

더불어 기획 신상품 온라인 선론칭과 베스트셀러 제품 라이브 커머스 활동 강화 등 다양한 차원의 전략적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할 계획이다.

안세홍 아모레퍼시픽 대표는 “이번 11번가와의 파트너십은 매력적인 브랜드와 제품 가치 발신을 통한 팬덤 확보, 데이터 분석을 바탕으로 한 고객 혜택 강화 등 다양한 성과로 이어갈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디지털 혁신을 바탕으로 고객에게 더 큰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양사 모두 성과를 낼 수 있는 협업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상호 11번가 사장은 “11번가와 아모레퍼시픽의 핵심역량을 발휘해 다양한 전략 상품과 혜택을 선보이며 양사간 시너지를 극대화할 것”이라며 “특히 올해 업계에서 가장 앞선 동영상 리더십을 선도하고 있는 11번가의 역량을 적극 활용해 온라인 이용 고객들이 선호하는 트렌디한 라이브 커머스를 매달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아모레퍼시픽은 11번가를 비롯한 다양한 온·오프라인 플랫폼과의 협업을 지속해서 강화하고 있다.

아모레퍼시픽은 이를 통해 최고의 브랜드와 제품으로 소비자에게 더욱 다채로운 경험을 선사한다는 포부다.

ksh333@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