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한국서비스품질지수 은행 부문 '7년 연속 1위'
신한은행, 한국서비스품질지수 은행 부문 '7년 연속 1위'
  • 이지은 기자
  • 승인 2020.07.01 17: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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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 보호 활동 강화·차별적 서비스 호평
1일 서울시 중구 롯데호텔에서 열린 '2020 KS-SQI 인증 수여식'에서 (왼쪽)박현준 신한은행 부행장과 이상진 한국표준협회 회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신한은행)
박현준 신한은행 부행장(왼쪽)과 이상진 한국표준협회 회장이 1일 서울시 중구 롯데호텔에서 열린 '2020 KS-SQI 인증 수여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신한은행)

신한은행이 1일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한 '2020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에서 7년 연속 은행 부문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한국서비스품질지수는 국내 최초 한국 서비스산업 품질평가 조사로, 한국표준협회와 서울대학교 경영연구소가 대한민국 서비스산업과 소비자의 특성을 반영해 개발했다.

신한은행은 은행 서비스 전반에 대한 고객 중심 관점과 꾸준한 개선 활동을 인정받아 은행 부문 7년 연속 1위를 지켰다. 특히 △은행권 최초 기존 고객 만족과 차별화된 'Good서비스' 개념 도입 △올바른 상품 판매문화 확립을 위한 금융소비자보호 활동 강화 △디지털 혁신을 통한 비대면 플랫폼 서비스 확대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고객에게 보다 편리한 서비스와 최적의 맞춤 솔루션을 제공하고 고객보호와 권익제고에도 열과 성을 다하겠다"며 "고객중심으로 차별적인 고객가치를 만들어가기 위해 항상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zi@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