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김봉렬 한예 총장과 상생협력 업무협약 체결
세종시, 김봉렬 한예 총장과 상생협력 업무협약 체결
  • 김순선 기자
  • 승인 2020.07.01 12: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가 한국예술종합학교(한예종)와 상생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시는 1일 시청 접견실에서 이춘희 시장과 김봉렬 한예종 총장 등 양 기관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상생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문화예술 교육 발전을 위한 협업 체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한예종은 학생 선발 강사 파견 및 교육 운영 등을 맡고 시는 교육 공간 및 인프라 조성 등의 역할을 맡아 한국예술종합학교 한국예술영재교육원 세종캠퍼스 조성에 힘을 모은다.

이 외에도 양 기관은 △세종지역 문화예술교육 발전을 위한 협업체계 구축 △문화예술교육 관련 협력·지원 △기타 양 기관의 발전에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사항 등을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시는 한국예술종합학교 한국예술영재교육원 세종캠퍼스 유치로 그동안 미흡했던 예술영재교육 분야가 개선되고 충청권 예술교육 거점기관으로서 도시 경쟁력 강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 시장은 “이번 협약으로 지역 청소년들이 문화예술 전문 지식과 노하우가 풍부한 한국예술종합학교의 전문 예술교육을 받을 수 있는 기회가 열렸다”면서 “미래세대의 주역인 아이들이 재능을 맘껏 펼칠 수 있는 교육환경을 조성하는데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예술종합학교 한국예술영재교육원 세종캠퍼스는 지난달 사회적 배려대상자 전형 및 일반전형 교육생을 모집했으며 최종 합격자는 오는 29일 발표할 예정이다.

교육 일정은 오는 8월1일 시작해 12월19일까지 총 16주간에 걸쳐 진행되며 장소는 박연 문화관을 활용해 실시된다.

klapal@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