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군, 제26대 강효덕 부군수 취임
평창군, 제26대 강효덕 부군수 취임
  • 이중성 기자
  • 승인 2020.07.01 12: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평창군)
(사진=평창군)

강원 평창군은 제26대 강효군 부군수가 1일부터 공식 업무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강 부군수는 홍천 출신으로 홍천고등학교와 한림성심대학교 행정학과를 졸업했으며, 1986년 화천군 산림과를 시작으로 첫 공직생활을 내딛었다.

이후 강원도 산림개발연구원 임업연구실장, 산림청 도시숲경관과 녹지조경담당, 강원도 산림관리과 산불방지담당, 산림소득과 산악관광업무 전문관 등을 거쳐 산림관리과장, 산림소득과장을 역임했다.

강 부군수는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사회 모든 부분에서 지금까지와는 다른 많은 변화들을 겪고 있고 있지만, 이 어려운 시기가 그동안 우리들에게 있었던 엄청난 잠재력이 살아나는 큰 기회가 될 수도 있다고 생각하며 세계인 모두가 힘들고 어려워 할 때 이 어려움을 이겨내고 세계인을 놀라게 했던 그 평창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그동안 34여년 공직생활 대부분을 도청에서 근무했기에 직접 주민들과 함께 호흡하며 일하는 것이 다소 부족하지만 평창을 세계적으로 만드셨던 군민 여러분들께서 도와주신다면 평창을 한 번 더 전 세계로 도약하는 도시로 만들 수 있다는 것을 믿어 의심치 않으며, 모두가 어려워하는 이 시기 막막하고 어려운 일들이 산재해 있지만 군이 정말 행복한 고장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신아일보] 평창/이중성 기자

lee119c@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