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온 "우수고객 확보"…회원 등급제 신설
롯데온 "우수고객 확보"…회원 등급제 신설
  • 김소희 기자
  • 승인 2020.07.01 09: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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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매액별 4단계, 등급별 무료배송권·할인쿠폰 차등 지급
롯데온이 우수소비자 확보를 위한 회원 등급제를 새로 선보였다.(사진=롯데쇼핑)
롯데온이 우수소비자 확보를 위한 회원 등급제를 새로 선보였다.(사진=롯데쇼핑)

롯데온이 우수소비자 확보에 나선다.

롯데온은 1일부터 회원 등급제를 새롭게 선보인다. 회원 등급은 실적 기준에 따라 MVG, VIP, GOLD, ACE 등 4단계로 나뉘며, 롯데온은 등급별로 매월 무료 배송권과 할인 쿠폰을 차등 지급한다.

최상위 등급인 MVG는 최근 2개월 실적이 100만원 이상이 기준이며, MVG에게는 매달 무료 배송권 5매와 5% 할인 쿠폰, 3% 할인 쿠폰을 각각 3매씩 제공한다.

70만원 이상 100만원 미만의 실적을 기록한 VIP에게는 무료 배송권과 5% 할인 쿠폰을 각각 3매씩 증정한다.

롯데쇼핑은 롯데온 회원 등급제 신설에 맞춰 각 사업부의 온라인몰 회원 등급제도 개편했다. 롯데백화점, 롯데마트, 롭스 등 3개 사업부의 온라인몰 회원 등급을 롯데온에 맞춰 4단계로 조정했으며, 등급별 호칭도 통일했다.

특히 롯데온의 회원 등급제는 통합 등급제로 롯데온, 롯데백화점몰, 롯데마트몰, 롭스 온라인몰 등 어느 곳에서 구입해도 롯데온 실적에 반영된다. 각 온라인몰의 회원 등급 기준을 충족시킬 경우, 해당 온라인몰의 혜택을 중복으로 받을 수 있다.

롯데온은 이번 회원 등급제 신설로 우수소비자가 늘어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롯데온은 올해 1월~4월 기준 상위 0.5%의 우수소비자의 매출이 전체의 22%를 차지하고 있다. 또 올해 상반기 기준 우수소비자의 월 평균 매출이 일반소비자에 비해 3.6배 높다.

이에 롯데온은 이번 회원 등급제가 시행되면 기존 소비자의 이탈은 줄어들고, 롯데온에서 반복 구매하는 우수소비자의 비율은 높아지며 매출 증가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박성배 롯데이커머스 마케팅팀장은 “롯데온이 안정화되면서 등급제를 비롯해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기획하고 있다”며 “이번 회원 등급제 신설로 충성 고객 확보와 고객을 락인(lock-in)하는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ksh333@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