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 첫 주말 매출↑…'코로나19 후 매출 증가율 최대'
코로나19 확산에 직격탄을 맞은 유통업계는 ‘코리아 동행세일’ 영향으로 모처럼 호실적을 기록했다.
28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코리아 동행세일 행사가 시작된 지난 26~27일(금~토) 롯데백화점의 매출은 작년 여름 세일기간 첫 이틀과 비교해 21% 증가했다. 이 기간 매출 증가율은 올해 1월 코로나19 사태 발생 후 최대치다. 같은 기간 롯데쇼핑의 교외형 아웃렛 6곳 매출도 55% 급증했다.
품목별로는 골프·아웃도어 상품군과 스포츠 상품군 매출이 각각 26%, 20% 늘었다. 또 잡화 상품군은 6%, 생활가전 상품군은 12% 등 다양한 상품군에서 고르게 매출이 증가했다.
코로나19로 고전하던 여성패션 상품군 매출도 8% 증가했다. 올 4~5월 여성패션 상품군 매출은 전년 동기대비 각각 16%, 29% 감소했다.
특히 소비자들은 재고 면세품에 대해 큰 관심을 보였다. 롯데백화점과 아웃렛 매장은 프리오픈일인 지난 25일부터 27일까지 53억원 가량의 재고 면세품을 판매했다. 같은 기간 해외명품 판매도 93% 증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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