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립서부도서관, 리모델링 및 북카페 조성사업 시행
진주시립서부도서관, 리모델링 및 북카페 조성사업 시행
  • 김종윤 기자
  • 승인 2020.06.28 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부도서관 전면 휴관, 스마트 도서관 운영
서부도서관 전경사진/진주시
서부도서관 전경사진/진주시

경남 진주시는 오는 7월부터 안전하고 쾌적한 독서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진주시립서부도서관 리모델링 및 북카페 조성사업을 시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서부도서관은 연면적 3782㎡, 지하 1층, 지상 3층 규모의 공공도서관으로 1998년 준공되어 시설 노후화로 인해 이용자들의 리모델링 요구하는 목소리가 높았다.

이번 리모델링 사업으로 벽면서가 설치, 영어자료실 및 북 카페 조성, 어린이실 확장 등을 통해 최신 트렌드에 맞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시설 안전성 확보를 위한 내진보강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시작되었던 휴관은 리모델링이 완료되는 내년 2월까지 연장되고, 임시휴관 중 시행한 도서예약 대출을 비롯한 대출관련 모든 서비스는 6월 30일까지 운영한다.

시는 서부도서관 휴관기간 동안 도서관 이용자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24시간 연중무휴 무인대출반납이 가능한 스마트도서관을 7월 중순부터 서부도서관 주차장 내에 운영할 예정이다.

도서관 관계자는 “다소 불편함이 있더라도 양해를 부탁드리며, 리모델링 공사 후 시민들에게 더 나은 도서관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서부도서관 리모델링 및 북카페 조성사업에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서부도서관 으로 문의하면 된다.

[신아일보] 진주/김종윤 기자

kyh7019@chollian.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