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쇼핑, 지역 상생…'하진쓰 맛집' 론칭
K쇼핑, 지역 상생…'하진쓰 맛집' 론칭
  • 김소희 기자
  • 승인 2020.06.25 1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상공인 홈쇼핑 판로 확대…중소기업 매출증대
K쇼핑이 지역 상생 일환으로 '하진쓰 맛집' 프로그램을 론칭한다.(사진=KTH)
K쇼핑이 지역 상생 일환으로 '하진쓰 맛집' 프로그램을 론칭한다.(사진=KTH)

K쇼핑은 해남군청 등 지방자치단체와 업무 협약(MOU)을 체결하고 우수한 지역 농수특산물, 가공식품을 발굴해 판매하는 ‘하진's 맛.Zip(이하 하진쓰 맛집)’ 프로그램을 오는 29일 새롭게 선보인다고 25일 밝혔다.

K쇼핑은 지난 2019년부터 해남군청, 한국임업진흥원 등과의 업무 협약을 토대로 중소상공인의 홈쇼핑 판로 확대에 힘써 왔다.

K쇼핑은 올해도 판로개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중소기업의 매출 증대와 육성을 통한 경쟁력 강화는 물론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이와 같은 상생 프로그램을 기획했다.

오는 29일 오후 5시30분 ‘하진쓰 맛집’ 첫 방송에서는 전남 해남군이 지난해 출시한 새 브랜드 쌀인 ‘땅끝햇살 秀(수)’를 선보인다.

이 제품은 전남농업기술원에서 육성한 최고품질의 유량품종인 새청무 벼로 재배해 도정수율이 높고 주문 후 바로 도정해 산지에서 직배송하기 때문에 더욱 신선한 풍미를 자랑한다. 또 청정지역 해남의 황산농협에서 수매부터 도정, 출하까지 전 과정을 관리해 믿고 먹을 수 있는 100% 국내산 백미다.

‘하진쓰 맛집’은 격주 월요일, 월 2회 방송되며 김하진 요리연구가가 고정 출연해 농수특산물에 대한 설명과 함께 요리 꿀팁 등을 전해준다.

K쇼핑은 아이스 군고구마, 평창 곤드레, 초당옥수수, 임실 치즈떡, 흑마늘 진액 등 다양한 우수 지역 특산물을 선보일 예정이다.

ksh333@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