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택진 "리니지M, 서버 제약 벗어난 하나의 세계로"
김택진 "리니지M, 서버 제약 벗어난 하나의 세계로"
  • 장민제 기자
  • 승인 2020.06.24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4일 리니지M 3주년 컨퍼런스 개최
김택진 엔씨소프트 대표.(이미지=엔씨소프트)
김택진 엔씨소프트 대표.(이미지=엔씨소프트)

김택진 엔씨소프트(엔씨(NC)) 대표 겸 CCO(최고창의력책임자)는 24일 열린 온라인 컨퍼런스 ‘TRINITY(트리니티)’에서 “21년 전 리니지와 같이 서버의 제약을 벗어난 하나의 세계로 돌아가고자 한다”고 밝혔다. ‘마스터 서버’는 리니지M의 모든 이용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콘텐츠다.

이날 개최되는 엔씨(NC)의 컨퍼런스는 리니지M의 3주년을 기념하기 위해서다. 엔씨(NC)는 연회장 형태로 홈페이지를 꾸몄다. 모든 이용자는 이날 오후 6시부터 리니지M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컨퍼런스에 참여할 수 있다. 가상의 행사장을 둘러보며 감사 영상과 업데이트 소식과 이벤트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엔씨(NC)는 △아덴 성을 차지하기 위해 모든 혈맹이 격돌하는 ‘아덴 공성전’ △’엘모어 대륙’에서 벌어지는 혈맹 단위의 점령전 ‘영웅들의 땅’ △보스 몬스터 ‘기르타스’를 처치해 강력한 보상을 받을 수 있는 ‘마스터 레이드’ 등의 마스터 서버 콘텐츠를 3주년 업데이트 이후 순차적으로 선보인다. 일부 성장 요소를 단계적으로 오픈하는 신서버 ‘기르타스’도 추가할 계획이다.

이용자는 신규 클래스(Class, 직업) ‘광전사’를 만날 수 있다. ‘광전사’는 원작 PC 리니지의 ‘전사’에 리니지M의 독창성을 더한 클래스다. 강력한 체력을 바탕으로 적의 진영을 허물 수 있는 능력치와 스킬을 보유한다. 광전사의 등장에 따라 ‘지저성’과 ‘이계의 제단’ 등 신규 영지가 추가된다. 기존의 ‘황혼 산맥’도 개선 업데이트 예정이다.

리니지M은 오는 7월8일 모든 이용자에게 3종의 ‘TJ의 쿠폰’을 제공한다. 이용자는 ‘TJ의 3주년 감사 선물 상자’를 열어 △무기/방어구 등 장비 복구권 △변신 또는 마법인형 재합성권 △상점 장비 복구권을 모두 획득할 수 있다.

이용자는 24일부터 3주년 업데이트에 대한 사전예약에 참여할 수 있다. 사전예약에 참여한 이용자는 ‘고급 7검 4셋 제작 티켓 (기간제)’, ‘+3 룸티스의 귀걸이 교환권’, ‘+3 스냅퍼의 반지 교환권’, ‘태고의 옥새’, ‘드래곤의 성수’를 받는다.

jangstag@shinailbo.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