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양식품, 불닭브랜드 '호치' 캐릭터 마케팅 강화
삼양식품, 불닭브랜드 '호치' 캐릭터 마케팅 강화
  • 박성은 기자
  • 승인 2020.06.24 15: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일본 메신저 '라인' 전용 이모티콘 출시 이어
온라인몰 삼양맛샵 통해 문구류 등 굿즈 판매 개시
국내 '라인스토어'에서 판매 중인 호치 이모티콘. (제공=삼양식품)
국내 '라인스토어'에서 판매 중인 호치 이모티콘. (제공=삼양식품)
삼양식품은 불닭시리즈 캐릭터 ‘호치’를 활용한 메신저용 이모티콘을 국내와 일본에서 선보이고, 굿즈를 판매하는 등 불닭브랜드 마케팅 강화에 나섰다.
 
24일 삼양식품에 따르면 최근 국내와 일본에서 사용되는 메신저 ‘라인’에 호치 이모티콘이 출시됐다.
 
호치 이모티콘은 메신저에서 자주 사용하는 40가지의 표현을 호치 캐릭터를 활용해 제작한 것으로, 호치의 다양한 몸짓과 표정으로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를 생생하게 표현할 수 있다. 이모티콘 구입은 라인 스토어에서 가능하다.
 
삼양식품은 이와 함께 자사 온라인 쇼핑몰인 삼양맛샵에서 불닭 캐릭터 굿즈도 판매한다. 아트박스와 협업을 통해 핵불닭볶음면 수첩과 불닭볶음면 노트, 핵불닭볶음면·불닭볶음면 지우개 등 문구류 4종을 기획한 것.
 
이 외에도 애경산업 2080 브랜드와 콜라보레이션한 ‘2080 호치치약’, 컵라면 뚜껑 홀더로 사용할 수 있는 호치 피규어 ‘라꿍’도 있다. 현재 삼양맛샵에서는 호치 굿즈 제품 모두 10% 할인된 가격에 제공 중이다.
 
삼양식품은 삼양맛샵에서 호치 굿즈를 판매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추후 판매 상품군을 확대할 계획이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호치 굿즈로 소비자들에게 신선한 즐거움을 제공하며 친근한 브랜드로 다가가고자 한다”며 “향후에는 게임 등 콘텐츠 분야로 호치의 활용 범위를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삼양식품은 2014년 불닭브랜드 제품에 ‘호치’ 캐릭터를 처음으로 적용한 이후, 타 업계와 적극적인 콜라보를 추진하고 있다. 주요 제품으로는 화장품 브랜드 토니모리의 ‘불타는 에디션’과 LG생활건강의 ‘메디핫팩’, SG생활안전의 ‘불닭 마스크’ 등이 있다.
parkse@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