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시, ‘제6회 UN세계요가의 날’ 기념행사 개최
밀양시, ‘제6회 UN세계요가의 날’ 기념행사 개최
  • 박재영 기자
  • 승인 2020.06.22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밀양요가…평화를 기원하다 공연
사진 밀양시
사진 밀양시

경남 밀양시는 지난 20일 밀양시립박물관 야외 공연장에서 제6회 UN세계요가의 날을 기념하는 ‘밀양요가, 평화를 기원하다!’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밀양시가 주최하고 국제타우이스트 요가협회 주관으로 시민, 요가강사, 종교인 등 100여명이 참여하여 1시간 30분 동안 다채로운 공연과 참여 프로그램으로 진행된 이날 행사는 요가와 관련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조성된 밀양요가 명소에서 세계 평화를 기원하기 위해 개최됐다.

이날 행사는 ‘요가의 울림, 그 평화의 염원’ 시낭송과 평화 명상을 시작으로 ‘밀양아리랑요가’는 세련되고 절제된 동작으로 큰 박수를 받았으며, ‘선생님과 아이들 공연’은 아이들의 당찬 모습이 참가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요가공연 에 이어 요가강사의 지도하에 참여 프로그램도 진행해, 참가자들로부터 ‘몸과 마음을 일깨우고 평화를 이끌어낼 수 있는 시간이었다’는 호평이 이어졌다.

사진 밀양시
사진 밀양시

밀양시는 코로나19 전파에 대비해 행사장 출입구를 일원화하고 참여자 건강상태 조사, 손소독, 마스크 착용 의무화, 참여자간 거리두기로 요가매트 간격을 최대한으로 조정해 행사를 진행했다.

박일호 시장은 “세계 평화를 기원한 이번 행사로 코로나19가 빨리 진정되어 요가공연을 더 많이 자주 볼 수 있기를 바란다”며, “즐거워하는 참가자들을 보니 밀양요가가 많은 분들에게 위안이 되는 것 같아 기쁘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박재영 기자

pjyoung0077@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