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보건소, 코로나19 극복 ‘건강관리 콘텐츠 공모전’ 개최
홍성군보건소, 코로나19 극복 ‘건강관리 콘텐츠 공모전’ 개최
  • 민형관 기자
  • 승인 2020.06.21 0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홍성군보건소)
(사진=홍성군보건소)

충남 홍성군보건소는 지난 15일부터 10월30일까지 ‘코로나 19 극복 생활 속 건강관리 콘텐츠 공모전’을 실시한다고 21일 밝혔다.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신체활동 감소, 우울증 등 각종 건강 문제에 대응하고 생활 속 거리두기의 군민 참여를 독려하고자 마련된 이번 공모전은 군 주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공모내용은 ‘코로나 19 극복을 위한 생활 속 건강관리법’으로 생활 방역 체계 전환에 따른 일상생활 속 나만의 특별한 건강관리 방법을 동영상 또는 이미지로 제작해 응모하면 된다. 

군은 전인건강차원의 다각적인 포스트 코로나 대응방안 마련을 위해 △신체건강관리 △마음건강관리 △사회건강관리 △환경건강관리 등 4가지 주제로 나눠 공모를 진행하며 주제별 1개의 작품만 응모가 가능하다. 

공모 참여를 희망하는 자는 홍성군 홈페이지에서 관련서류를 다운받아 응모작품과 함께 전자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보건소는 활용성, 주제부합성, 독창성, 완성도 등을 기준으로 내·외부 심사를 거쳐 최종 우수작품을 선정할 예정이며 오는 11월 중 군수 표창과 포상금(홍성사랑상품권)을 수여할 계획이다.

아울러 이번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우수 건강관리 사례에 대해서는 연말 책자로 제작·배부, 각종 매체를 통한 홍보 등에 적극 활용될 방침이다. 

조용희 보건소장은 “코로나 19 극복을 위한 주민 영역의 슬기로운 건강 관리방법을 발굴해 확산하고자 이번 공모전을 기획한 만큼 군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공모전과 관련한 사항은 홍성군 홈페이지 또는 홍성군보건소 건강증진팀에 문의하면 된다.

[신아일보] 홍성/민형관 기자

mhk8888@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