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밀키트 3개 브랜드 '피코크 밀키트'로 단일화
이마트, 밀키트 3개 브랜드 '피코크 밀키트'로 단일화
  • 김소희 기자
  • 승인 2020.06.18 16: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통합상품 개발·운영…상품 수 연내 2배 확대
이마트가 '피코크 밀키트'로 브랜드를 단일화하고 경쟁력 키우기에 나섰다.(사진=이마트)
이마트가 '피코크 밀키트'로 브랜드를 단일화하고 경쟁력 키우기에 나섰다.(사진=이마트)

이마트가 3개 브랜드로 나뉘어있던 밀키트를 피코크로 단일 브랜딩한다.

이마트는 ‘채소밥상’부터 ‘저스트잇’, ‘피코크’ 3개 브랜드의 밀키트 상품을 전부 피코크로 통합해 상품 개발·운영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마트는 앞으로 출시하는 밀키트 상품 모두를 피코크 라인업으로 출시한다. 상품 수는 올해 안에 현재의 2배인 약 40개로 확대한단 계획이다.

이마트가 이처럼 밀키트 라인업을 통합한 이유는 급속도로 확대되는 밀키트 시장에서 소비자들에게 ‘피코크 밀키트’ 브랜드 이미지를 각인시키고 상품력을 강화하기 위함이다.

실제 올해 밀키트 매출은 집밥 트렌드에 힘입어 급성장 중이다. 올해 1~5월 이마트 밀키트 매출은 전년 동기간 대비 무려 48%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코로나 바이러스 여파로 인해 소비자들이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아져 집밥 수요가 크게 늘면서 요리를 편리하게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밀키트 시장은 급속도로 팽창하고 있다.

이마트는 상품력을 강화해 밀키트 매출 확대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이마트는 밀키트 라인업 통합을 기념해 ‘피코크 밀키트 페스티벌’ 행사를 선보인다.

이마트는 오는 7월1일까지 피코크 밀키트 전 품목인 총 20개 품목을 행사카드로 구매 시 20% 할인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특히 이마트e카드로 결제 시에는 40% 할인이 적용된다.

또 이마트 애플리케이션(앱)으로 가입이 가능한 피코크 전용 멤버십 ‘피코크 클럽’ 회원들에게는 ‘피코크 밀푀유나베’와 ‘피코크 오뎅식당 부대찌개’ 2개 품목을 50% 할인 받을 수 있는 쿠폰도 제공한다. 행사카드 할인과 쿠폰 할인은 중복 적용이 가능하다.

이마트는 이번 행사와 함께 오는 23일에는 밀키트 신상품 3종도 출시한다.

신상품은 ‘피코크 샤브샤브 재료’, ‘피코크 된장찌개 재료’, ‘피코크 순두부찌개 재료’ 등으로 가격은 각각 8980원, 5980원, 5980원 등이다.

이마트는 밀키트 수요 확대를 위해 ‘밀키트 인증샷 챌린지’ 이벤트도 준비했다.

피코크 밀키트를 맛보고 인증샷과 함께 필수 해시태그를 SNS에 올리면 참여자 전원에게 1만원 상당의 ‘밀키트 상품 교환권’을 제공한다. 우수 참여자에 대해서는 추가 혜택도 증정한다.

최훈학 마케팅 담당은 “최근 밀키트 시장이 급속도로 확대되면서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하기 위해 피코크로 밀키트 브랜드를 통합했다. 이를 기념해 역대 최대 수준의 혜택을 제공하는 피코크 밀키트 페스티벌도 기획했다”고 말했다.

ksh333@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