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기호 의원, “북핵 폐기없는 종전선언은 북한에 굴복하는 행위”
한기호 의원, “북핵 폐기없는 종전선언은 북한에 굴복하는 행위”
  • 최문한 기자
  • 승인 2020.06.18 14: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종전선언 중단 성명서 발표
한기호 국회의원
한기호 국회의원

최근 북한이 개성이 있는 남북공동연락소 폭파를 해 국제적인 문제가 일고 있고 여당인 더불어민주당이 종전 결의 촉구에 나선 가운데 가운데 최전방 접경지역에 지역구를 두고 있는 한기호 국회의원(미래통합당 강원 춘천·철원·화천·양구)이 18일 종전선언 중단 성명서를 발표했다.

‘강원도! 종전선언 퍼포먼스를 당장 중단하라’라는 제하의 성명서에는 ‘대북전단을 구실로 겁박을 벌인 북한이 급기야 남북공동연락사무소 폭파를 벌였고 조만간 군사도발을 감행하겠다는 위협을 일삼고 있는 상황에서 민주당이 종전선언 운운하는 것은 북한의 협박에 굴복하는 것이며 여기에 더해 강원도가 이에 동조하는 행사를 계획하고 있음에 깊은 유감과 우려를 표한다’고 밝혔다.

이어 ‘북한이 우리를 상대로 대적이라고 공언했고 옥류관 주방장까지 동원해 문재인 대통령에게 입에 담지 못할 막말과 함께 우리 시설을 파괴하는 도발을 벌이는 상황에서 종전선언 추진은 결국 우리 안보의 핵심축인 유엔군사령부 해체 및 주한미군 철수, 그리고 한미동맹 파기로 이어져 우리 안보태세의 붕괴로 귀결될 수 밖에 없다“고 강조했다.

이 의원은 또 ‘북핵 폐기가 없는 종전선언은 결국 항복선언으로 북한의 핵 보유국 지위를 인정해주는 셈’이라고 적시했다.

그러면서 ‘최문순 강원도지사는 코로나 19사태가 진정되지 않고 강원도에서도 연일 확진자가 이어지고 있는 상황에서 철원에서 ‘6.25전쟁 70주년 기념 공식행사’를 개최해 ‘종전선언 기념 퍼포먼스’를 계획하고 있다. 이 역시 허황된 일일 뿐이기에 행사를 중단하길 촉구한다’고 덧붙였다.

한 의원은 “종전을 선언했다고 종전이 되는 것이 아니기에 강원도청은 현재 한반도에서 벌어지고 있는 안보현실에 대한 냉철한 판단과 함께 북한에 대한 희망적 사고만을 기대하는 대북정책을 전면 수정해야 할 것”이라고 강하게 촉구했다.

[신아일보] 철원/최문한 기자

asia5566@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