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의회, 제246회 제1차 정례회 현장점검 마무리
태백시의회, 제246회 제1차 정례회 현장점검 마무리
  • 김상태 기자
  • 승인 2020.06.14 1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도 태백시의회는 제246회 제1차 정례회 현장점검을 지난 6월 11일과 12일 이틀간의 일정으로 마무리했다.

김길동 태백시의회 의장은 11일에는 문곡~백산간 도로확포장공사 현장을 시작으로 ECO JOB CITY 태백 도시재생뉴딜사업 △장성 탄탄마을 도시재생뉴딜사업 △오로라파크 조성사업 △슬로우레스토랑 조성사업 현장을 방문하여 부실시공, 하자 보수 등 관리 감독과 숙박시설, 식당 등 편의시설 확충을 통한 관광객 체류 방안 검토를 요청했다.

12일에는 수목형 자연장지 조성사업, 매봉산 슬로우트레일 조성사업, 농업기술센터 청사 이전 사업, 파크 골프장 조성사업 현장에서는 자연장지 조성 현장에 식재되어 있는 수목들이 제대로 자리를 잡고 자랄 수 있도록 관리를 철저히 해 줄 것과 매봉산 슬로우트레일 조성 사업과 관련해서는 트래킹 코스와는 별도로 차량 이동 등에 대한 계획을 검토하여 반영할 것을 주문했다.

문관호 부의장은 문곡~백산간 도로확포장공사 현장을 보고 수목 기울어짐 등을 조치하여 안정성 확보를 강조하였으며 농기계 임대사업과 관련하여 안전사고 예방 철저 및 시민들이 이용함에 있어 불편이 없도록 할 것을 당부했다.

이한영 의원은 “문곡~백산간 도로확포장공사 현장방문에서 차량 통제 시 신호수 배치 등을 통한 시민 불편 최소화를 강조하고 매봉산 슬로우트레일 조성사업과 관련해서는 7월 중순부터 매봉산에 많은 관광객이 몰릴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주차장 조기 조성 및 편의 제공과 강원도에서 추진하고 있는 산악관광 개발사업과 바람의 언덕을 연계하는 방안을 검토할 것을 요청하고 또, 농업기술센터 청사 이전 사업에 관내 업체들이 많이 참여할 수 있도록 고민해야 한다”고 했다.

정미경 의원은 “슬로우레스토랑 현장에서 일부 바닥이 습기 등에 의한 훼손이 우려된다.”며 대책을 강구와 태백공원묘원 개선사업을 차질 없이 추진해 시민들이 불편 없이 이용할 수 있도록 해달라“고 당부했다.

김상수 의원은 ”파크골프장 조성 사업은 잘 추진되고 있지만 일부 보완이 필요한 부분도 있으며 이에 충분히 검토해 차질 없이 진행되도록 당부하였고 심창보 의원도 파크골프장 사업 추진 시 안전시설 등 필요한 부분은 보완하여 시설 운영이나 대회 운영을 차질 없이 추진해 줄 것“을 당부했다.

김천수 의원은 ”슬로우레스토랑 현장에서 사업 시작부터 사용 목적에 맞는 디자인 설계 및 시공, 전체적으로 조화로운 디자인 설계가 필요하며 관광객을 위한 콘텐츠 확보 및 사업장 자재 검수를 철저할 것“을 당부했다.

태백시의회는 현장점검을 마무리하면서 시에서 추진하고 있는 각종 사업들에 대한 차질 없는 추진과 시민불편 최소화를 재차 강조하고 각 사업들이 원활하게 추진되고 있는지 세심하게 살피고, 미흡하거나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집행부의 적절한 조치와 주민 불편을 최소화하고 유관기관과의 협조를 통한 차질 없는 사업 추진을 당부했다.

[신아일보] 김상태 기자

tngus0983@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