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GF리테일, 강원 홍천군 농특산물 소비 촉진 앞장
BGF리테일, 강원 홍천군 농특산물 소비 촉진 앞장
  • 김소희 기자
  • 승인 2020.06.11 1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무협약 체결…상품개발·판매·홍보, 관광산업 진흥 지원
BGF리테일은 강원도 홍천군과 상생협력 MOU를 체결했다.(사진=BGF리테일)
BGF리테일은 강원도 홍천군과 상생협력 MOU를 체결했다.(사진=BGF리테일)

BGF리테일은 지난 10일, 강원도 홍천군과 상생협력 추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지역 농가 돕기에 나섰다고 11일 밝혔다.

BGF리테일은 학교 급식 중단, 외식업체의 식재료 구매 축소 등의 여파로 전국 농가의 시름이 깊어지고 있는 가운데, 편의점 CU를 기반으로 우리 농특산물 소비 촉진을 위한 묘책 마련에 지자체와 머리를 맞댔다.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BGF리테일은 △홍천군에서 생산되는 우수 농특산물을 활용한 상품개발, 판매와 홍보 △홍천군 주최 지역 축제와 관광산업 진흥에 필요한 제반사항 협력 △홍천군 관내 중소협력사의 판로 등의 역할을 맡게 된다.

홍천군은 옥수수, 곤드레 나물 등의 산지로 유명하며 홍천 찰옥수수축제, 산나물축제, 사과축제, 꽁꽁축제 등 사시사철 다양한 지역 축제를 개최하고 있다.

이건준 대표는 “BGF리테일은 기업시민으로서 책임감을 가지고 소비 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농가에 힘을 될 수 있는 상품 개발과 이벤트를 적극적으로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전국 지자체와 협력해 우수한 농특산물을 고객에게 소개하고 더 나아가 산지와의 계약생산을 통해 농수축산민들의 소득 증대에 기여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ksh333@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