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잇몸이 건강해야 인생이 건강합니다"
"잇몸이 건강해야 인생이 건강합니다"
  • 김소희 기자
  • 승인 2020.06.09 1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국제약 '구강보건의 날 공동 캠페인' 진행
동국제약은 대한치주과학회와 구강보건의 날을 맞아 '구강보건의 날 공동 캠페인'을 진행했다.(사진=동국제약)
동국제약은 대한치주과학회와 구강보건의 날을 맞아 '구강보건의 날 공동 캠페인'을 진행했다.(사진=동국제약)

동국제약(대표 오흥주)은 9일 서울 중구 더플라자 호텔에서 ‘제75회 구강보건의 날(6월9일)’을 맞아 대한치주과학회(회장 구영)와 함께 ‘구강보건의 날 공동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날 캠페인은 ‘잇몸이 건강해야 인생이 건강합니다’라는 슬로건 아래 진행됐다.

캠페인은 정상적인 식사를 가능케 하는 튼튼한 잇몸이, 건강을 유지하고 행복한 삶을 가꾸는 데 필수라는 것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현장엔 잇몸병과 전신질환의 관계를 보여주는 제작물들을 설치, 구강 건강의 기초가 되는 잇몸 건강의 중요성을 소개했다.

창동욱 대한치주과학회 홍보이사는 “잇몸은 나이가 들수록 약해져 잇몸병이 더 빈번하게 발생하기 때문에, 방심하지 말고 잇몸 건강에 더욱 신경 써야 한다”며 “잇몸병이 처음 발병하는 40대 초반부터 정기적인 치과 방문 등 적극적인 잇몸 관리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동국제약 인사돌플러스 담당자는 “여러 연구를 통해 잇몸병과 전신질환과의 연관성은 지속적으로 확인되고 있다”며 “건강한 인생을 위해서는 건강한 잇몸을 위한 꾸준한 관리가 필요하다는 사실을 대한치주과학회와 함께 적극적으로 홍보하며 국민 구강 건강 증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구강보건의 날은 첫 영구치가 나오는 6세의 6자와 구치(어금니)의 9자에 착안해, 6월9일로 지정됐다.

ksh333@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