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 인도네시아에 코로나19 진단키트 기부
롯데, 인도네시아에 코로나19 진단키트 기부
  • 김소희 기자
  • 승인 2020.06.09 15: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 극복 도움 기대, 어려울 때 함께 하는 친구될 것"
롯데가 인도네시아에 코로나 진단키트 미화 24만 달러 기부했다.(사진=롯데지주)
롯데가 인도네시아에 미화 24만 달러 상당의 코로나19 진단키트를 기부했다.(사진=롯데지주)

롯데는 9일 인도네시아 내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인도네시아 국가재난방지청(BNPB)에 미화 24만달러 상당의 국산 진단키트 3만개를 기부했다.

이번 기부는 인도네시아에 진출해 있는 롯데케미칼, 롯데케미칼 타이탄, 롯데쇼핑, 롯데글로벌로지스가 함께 마음을 모아 준비했다.

롯데는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피해 복구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주변 국가에 대한 지원 활동에 나서고 있다. 롯데는 인도네시아의 경우 의료용품을 가장 필요로 하는 것으로 판단, 진단키트를 전달했다고 설명했다.

김용호 롯데케미칼 인도네시아 대표는 “인도네시아가 코로나19를 극복하는 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롯데는 어려울 때 함께 하는 친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롯데그룹은 2008년 롯데마트를 시작으로 인도네시아에 첫 진출, 현재 10여개 계열사가 활발하게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화학부문에서는 인도네시아 자바 반텐주에 대규모 유화 단지 건설을 진행 중이며, 자동차 대표 소재인 PP컴파운드 사업에도 투자를 계획하고 있다.

ksh333@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