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투협-연세대, AI&핀테크 인력양성 교육협력
금투협-연세대, AI&핀테크 인력양성 교육협력
  • 홍민영 기자
  • 승인 2020.06.09 14: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융투자교육원서 관련기술 활용 회사 특강 진행
(왼쪽부터)나석진 금융투자교육원장과 김범수 연세대학교 정보대학원장이 9일 오전 서울 여의도 금융투자교육원에서 AI&F핀테크 공동연구 및 교육과정 운영 등 산학연 협약을 맺은 뒤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금투협)
(왼쪽부터)나석진 금융투자교육원장과 김범수 연세대학교 정보대학원장이 9일 오전 서울 여의도 금융투자교육원에서 AI&핀테크 공동연구 및 교육과정 운영 등 산학연 협약을 맺은 뒤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금투협)

금융투자협회가 연세대학교 정보대학원과 서울 여의도 금융투자교육원에서 인공지능(AI)&핀테크 공동연구 및 교육과정 운영 등 상호간 다양한 교육협력을 위한 산·학·연 협약을 맺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미래 금융시장과 산업에서 AI를 기반으로 하는 서비스·상품 개발이 중요해지는 만큼, 관련 전문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금융투자교육원은 AI&핀테크 학위과정을 운영하고 있는 연세대 정보대학원과 협력해, 미래 금융산업을 선도할 실무형 AI&핀테크 인재 양성에 적극 기여할 예정이다.

한편, 협회는 협력사업의 일환으로 오는 17일 오후 6시30분에 로보어드바이저 등 AI&핀테크를 활용하고 있는 자산운용사 및 핀테크 회사의 특강을 금융투자교육원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연세대 AI&핀테크 학위과정 등에 관심이 있는 금융투자회사 임직원은 오는 15일까지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hong93@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