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생명사랑 봄·꽃 캠페인 공모전 영상부문 최우수상 수상
예산군, 생명사랑 봄·꽃 캠페인 공모전 영상부문 최우수상 수상
  • 문유환 기자
  • 승인 2020.06.08 0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 19로 지친 군민에게 생애주기별 희망 메시지 전달
예산군이 생명사랑 봄·꽃 캠페인 공모전 영상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사진=예산군보건소)
예산군이 생명사랑 봄·꽃 캠페인 공모전 영상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사진=예산군보건소)

충남 예산군보건소가 지난 5일 충남도 행정부지사실에서 열린 2020년 생명사랑 봄·꽃 캠페인 영상&사진 공모전 시상식에서 영상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생명사랑 봄·꽃 캠페인 영상&사진 공모전은 충남도에서 생명사랑 공동캠페인 주간을 맞아 봄·꽃 캠페인을 통해 함께하는 생명사랑 인식고취를 위해 진행됐다.

생명이 움트는 봄은 한편으론 자살률이 증가하는 시기로 자살을 생각하는 이들이 있음을 기억하고 그들에게 관심과 희망을 주자는 취지로 '너를 봄, 너는 꽃'이라는 봄·꽃 캠페인이 기획됐다.

군은 생애주기별 대상자에게 희망메세지를 전달해 응원하자는 의미로 영상을 제작해 공모전에 출품했으며, 보건소 직원과 군청 기획담당관 홍보팀 및 지역주민이 함께 참여했다.

또한 보건소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군민들에게 황선봉 군수가 따뜻한 마음, 말 한마디가 희망이 돼 소중한 생명을 지켜낼 수 있다는 생명사랑 메시지 전달 홍보영상을 제작해 홈페이지에 게시했다.

황선봉 군수는 "충남도 생명사랑 공동캠페인 주간에 코로나19로 힘들어하는 군민들에게 희망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홍보영상을 제작했는데 공모에서 좋은 결과를 얻게 됐다"며 "앞으로도 지역주민의 정신건강 향상 및 생명사랑 문화조성을 위해 노력해 자살률을 감소시키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uhmoon@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