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 자원봉사릴레이 출발식
태백, 자원봉사릴레이 출발식
  • 김상태 기자
  • 승인 2020.06.05 15: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태백시)

강원 태백시 자원봉사센터는 5일 황지연못 문화광장에서 2020 자원봉사 릴레이 출발식을 개최했다.

이날은 류태호 시장, 김길동 시의회 의장, 김혁동 강원도의회의원, 태백시의회 문관호, 이한영, 심창보, 김상수, 정미경 의원, 이덕하 강원도 자원봉사센터장, 윤갑식 태백시자원봉사센터 소장, 자원봉사 단체 및 자원봉사자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류태호 시장은 “코로나19의 위기를 극복하고 지금의 청정태백을 지켜낸 것은 시민 분들의 적극적인 협조와 자원봉사자들의 역할이 시민들이 안심하고 생활해 나갈 수 있었고, 진심으로 감사와 존경을 표하며 자원봉사의 나눔을 통해 세상을 더 행복하게 바꿀 수 있으며, 오늘 릴레이 출발식이 자원봉사를 확산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김길동 태백시의회 의장은 “지역사회가 코로나 19의 어려움을 겪고 있을 때 자원봉사자의 노력으로 이겨낼 수 있었으며, 자원봉사자들의 나눔이 지역사회에 큰 원동력이 되고 있다는 긍지를 가져달라”고 당부했다.

자원봉사 릴레이 출발식은 이덕하 강원도자원봉사센터장으로 부터 전달된 릴레이 깃발을 류태호 태백시장, 윤갑식 자원봉사센터장, 태백관리역 나눔이 봉사회 김윤환 회장이 이어 받아가며 어려운 이웃과 지역주민을 위한 앞으로의 재능 나눔 봉사활동에 대한 의지를 다졌다.

자원봉사센터 윤갑식 소장은 “자원봉사 릴레이가 봉사활동에 대한 관심도를 높이고 지역 주민들이 적극적으로 봉사활동에 참여하게 되는 큰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출발식에 참여한 자원봉사 50단체 691명의 회원은 6월 28일까지 코로나19 위기 극복 봉사활동을 비롯한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한 건강관리, 독거노인 재가방문과 이‧미용, 주거환경개선, 밑반찬 지원, 집수리, 문화공연 활동 등의 연중 릴레이 나눔 봉사를 펼치게 된다.

[신아일보] 태백/김상태 기자

tngus0983@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