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의회, 주요시설 현장 확인
동대문구의회, 주요시설 현장 확인
  • 김용만 기자
  • 승인 2020.06.04 12: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장이 답이다”동대문구의회 의원 18명 주요시설 현장확인 실시
구민체육센터, 우리동네키움센터, 지역아동센터 등 주요시설 3곳 방문
구립지역아동센터를 방문 관계자로부터 설명을 듣고 있는 의원들.(사진=동대문구의회)
구립지역아동센터를 방문 관계자로부터 설명을 듣고 있는 의원들.(사진=동대문구의회)

서울 동대문구의회는 제296회 정례회 기간 중 3일 오전, 오후까지 동대문구민체육센터 등 관내 주요시설 3곳을 방문 현장중심의 의정활동을 펼쳤다고 4일 밝혔다.

현장 방문에는 김창규 의장을 비롯 오세찬 부의장, 김남길 운영위원장, 신복자 의원, 등 17명 이 참석했다.

오전 첫 번째 일정으로 ‘동대문구민체육센터’를 방문한 구의원들은 2층 체육실에서 체육진흥과 장으로부터 지난 해 실시한 구조보강 및 내부 리모델링에 대한 사업개요, 추진경과, 예산 등을 보 고 받고, 준공 후 실시된 시설보강 31건과 추가 소요예산에 대해 질의했다.

이후 지하2층으로 이동하여 수영장 시설과 기계실 물탱크 등을 점검하고 오전 일정을 마쳤다.

오후에는 장안2동에 위치한 ‘우리동네키움센터 라온2호점’을 방문해 위탁 운영단체 대표와 센터장에게서 운영목적, 시설현황, 이용대상, 이용시간 등에 대하여 안내를 받은 후 시설을 점검했다.

마지막으로는 답십리1동에 위치한 ‘구립동대문지역아동센터’를 방문 센터장에게서 시설 현 황, 프로그램, 예산 및 종사자 기준 등에 대해 안내받았으며, 질의를 마친 후 센터 시설을 전 반적으로 둘러보며 오늘의 현장 확인을 마쳤다.

김창규 의장은 “현장에 답이 있다는 신념으로 동대문구의회는 앞으로도 현장 중심의 의정 활동을 펼쳐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신아일보] 서울/김용만 기자

polk88@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