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마-생강 활용 소비자들 간편 식품 나온다
안동마-생강 활용 소비자들 간편 식품 나온다
  • 김용구 기자
  • 승인 2020.06.02 1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 안동시농업기술센터와 안동고을 탁촌장은 안동마와 안동생강을 첨가해 다양한 소비자층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안동참마한돈돼지갈비’와 ‘안동참마한우된장찌개’를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이 제품들은 안동농업기술센터에서 주관한 ‘현장애로기술 개발과제’로 제품을 개발했으며, 뛰어난 맛과 고급스러운 느낌의 포장재 디자인으로 브랜드를 구축했다.

현재 탁촌장에서 운영하는 네이버밴드(착한농특산품)에서 세트 상품으로 인기리에 판매되고 있다. 40대 이상의 주 고객층으로 향후 마켓컬리 등 온라인몰에 입점해 20~30대를 겨냥해 판매한다.

‘안동참마한돈돼지갈비’와 ‘안동참마한우된장찌개’는 안동을 대표하는 새로운 특산품으로 자리매김하고, 지역 농산물을 활용한 가공식품으로 관광 상품화도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 안동참마와 안동생강에 대한 소비자 인지도 향상으로 브랜드 경쟁력이 강화돼, 생산 농가 소득증대와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현장애로기술 개발과제의 성과가 속속 드러나고 있다”며 “농업 재배기술, 특수농법 개발, 영농현장에서의 기술적인 문제 해결, 농산물의 브랜드화로 농가 소득이 늘 수 있는 과제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농·산업 현장에서의 애로사항을 해결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ygk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