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에 배달서비스 인기…CU, 메뉴·할인 강화
코로나19에 배달서비스 인기…CU, 메뉴·할인 강화
  • 김소희 기자
  • 승인 2020.06.02 16: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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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달 도입 초기 대비 이용건수 10.4배 증가…전용 세트 상품 구성
CU가 배달서비스 도입 1년 간 이용건수가 급증한 데 따라 전용 세트 상품 구성 등 서비스 강화에 나섰다.(사진=BGF리테일)
CU가 배달서비스 도입 1년 간 이용건수가 급증한 데 따라 전용 세트 상품 구성 등 서비스 강화에 나섰다.(사진=BGF리테일)

CU는 업계 처음으로 선보인 편의점 배달서비스 시행 1년을 맞아 서비스 이용 현황을 분석한 결과, 도입 초기 대비 지난달 이용 건수가 10.4배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2일 밝혔다.

CU는 지난해 4월 배달 애플리케이션(앱) 요기요와 함께 편의점 배달서비스를 시작해 현재 전국 5000여 점포를 보유, 업계에서 가장 촘촘한 서비스망을 구축하고 있다. 24시간 배달은 도심 주요 지역은 물론 지방 소도시 읍·면 단위까지 가능하다.

배달서비스 실적은 올해 코로나19 발생 전후로 더욱 탄력을 받았다.

배달서비스 이용건수는 코로나19의 확산으로 비대면 소비가 대중화되면서 최근 3개월(3~5월)간 직전 동기간(12~2월)보다 59.8%나 껑충 뛰었다.

CU는 사회적 거리 두기로 외부활동을 자제하면서 소량 근거리 쇼핑에 대한 수요가 높아진 것으로 보고 있다.

특히, 코로나19 발생 이후 배달서비스의 저녁 시간대 매출 구성비가 평소 대비 7%나 증가했으며 월 2회 이상 이용하는 충성소비자들의 비중도 기존 20% 중반에서 42%까지 늘어 약 2배 늘었다.

CU는 배달서비스 전용 상품도 인기 비결이라고 분석했다. CU는 지난달 집콕족(집에서만 생활하는 사람들)들을 위해 요기요와 ‘CU 비빔밥 한 끼 세트’ 이벤트를 진행했다. 해당 세트는 제주 흑돼지 비빔밥과 HEYROO 속초홍게라면, 델라페 식혜로 구성한 1인 가구 맞춤형 상품으로 큰 인기를 끌었다.

배달서비스 이용 건수는 이벤트 기간 동안 상품과 구매 측면에서 최적의 쇼핑 편의를 제공한 데 따라 전월 대비 88.6% 급증했다. 해당 세트 상품 역시 열흘 동안 약 5000개 이상 팔렸다.

CU는 이처럼 배달서비스 이용이 지속적으로 늘어남에 따라 이달부터 세트 메뉴를 더욱 다양화하고 가격 할인 등 관련 프로모션을 더욱 확대해 진행한다.

우선 CU는 6월 한 달 간 소비자들의 다양한 니즈에 맞춰 인기 야식 세트, 4인 한끼 세트, 브런치 세트 등 총 3종의 배달서비스 전용 세트 상품을 구성해 3000원 할인 판매한다.

홍원진 BGF리테일 서비스플랫폼팀 MD는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소비자들의 불안이 커지며 CU 배달서비스에 대한 수요가 더욱 증가하고 있다”며 “사회적 변화와 고객들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차별화된 마케팅을 통해 생활의 편의를 높이고 점포 매출 향상에도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ksh333@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