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산불방지지원센터 조성사업 본격 추진
홍성군, 산불방지지원센터 조성사업 본격 추진
  • 민형관 기자
  • 승인 2020.06.02 13: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 6억1500만원 투입…산불진화인력 근무여건 개선 등 산불대응 ‘총력’
(사진=홍성군)
(사진=홍성군)

충남 홍성군은 산불진화 인력의 근무여건 개선 및 산불진화장비 보관시설 확보 등 산불발생 시 신속한 대응태세를 확립하기 위해 산불방지 지원센터를 조성한다고 2일 밝혔다.

산불방지지원센터는 산불전문예방진화대원이 대기할 수 있는 대기실과 산불차량차고, 산불장비창고 및 각종 편의시설 등을 설치해 최적의 출동태세 유지 및 재난업무종사자 사기진작으로 산불재난 대응력 제고에 기여할 것으로 군은 예상하고 있다.

지난 2017년 조성된 헬기계류장과 인접한 홍성읍 내법리 234-6번지 일대에 330㎡의 규모로 조성되는 지원센터는 총 6억1500만원이 투입되며 오는 12월 말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군은 앞으로 산불방지지원센터 조성과 더불어 대형헬기 등의 헬기 이‧착륙과 계류가 원활히 이루어질 수 있도록 1ha 규모의 계류장을 확장‧조성할 계획이며, 올해 초 특별재난 선도교부세 9억을 신청한 바 있다.

군 관계자는 “충남도청의 수부도시로서 산불 및 각종 재난에 신속하게 대응하기 위한 인프라를 구축해 재난행정을 선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군은 봄철 산불조심기간 종료 후에도 고온‧건조한 기후로 산불 위험이 계속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오는 6월 말까지 산불전문예방진화대를 추가 운영하며 선제적인 산불대비태세를 구축하고 있다.

mhk8888@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