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 윤성관 의원선출
진주시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 윤성관 의원선출
  • 김종윤 기자
  • 승인 2020.06.02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산 낭비요인 차단, 예산 편성 효율성 높이는데 최선
윤성관 의원사진/ 진주시의회
윤성관 의원사진/ 진주시의회

경남 진주시의회는 지난 1일 제220회 제1차 정례회를 개회하고 2019회계연도 결산승인(안) 심사를 위한 예산결산특별위원회를 구성했다고 2일 밝혔다.

전날 정례회 직후 제220회 진주시의회 제1차 정례회 제1차 예산결산특별위원회를 개의해 위원장에 윤성관 의원, 부위원장에는 김경숙 의원을 각각 선출했다.

이번 예산결산특별위원회는 기획문화위원회 조현신, 허정림, 제상희 의원, 도시환경위원회 류재수, 백승흥 의원, 경제복지위원회 윤성관, 김경숙 의원, 등 총 7명으로 구성했다.

예결위는 각 상임위원회별로 예비심사를 거친 2019회계연도 결산 승인안을 6월 16일~18일까지 심사 의결하고, 의결된 결산 승인안은 19일 열리는 제2차 본회의를 통해 최종 확정한다.

이번에 심사할 2019회계연도 결산액 규모는 예산현액 2,062,427백만원이며, 세입결산액은 2,072,362백만원이고, 세출결산액은 1,513,077백만원이다.

예결위는 2019회계연도 결산 승인안에 대해 지방회계법 및 같은법 시행령, 진주시 재무회계규칙, 결산작성기준 등 재정운영의 합당성, 예산집행의 효율성, 세입금 미수납액, 불납결손액, 지방세수납, 세외수입수납, 이월비 및 기금현황, 결손 방지 및 체납액 징수 상황, 이월 및 불용액의 적정여부, 예산집행 및 예비비 집행의 적정성 등을 심사한다.

윤성관 예결위 위원장은 “부족함이 많은 저를 위원장으로 선출해주신 선배, 동료의원님들께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면서" 위원장으로 선출돼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 " 고 밝혔다.

이어" 본예산의 철저한 심의가 바로 다음 예산과 직결 된다”며“불필요한 예산의 편성여부와 예산 집행과정 등 불요불급한 예산편성, 과다한 예산불용 등 혈세가 적재적소에 제대로 쓰였는지 철저히 심사해 문제점을 개선하고 대안을 제시해 재정의 건전성을 높이고 예산의 낭비요인을 차단, 예산 편성의 효율성을 높이는데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진주/김종윤 기자

kyh7019@chollian.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