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제67회 6‧25 참전 태백중학교 학도병 추모제 거행
태백시, 제67회 6‧25 참전 태백중학교 학도병 추모제 거행
  • 김상태 기자
  • 승인 2020.06.02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도 태백시는 제67회 6‧25 참전 태백중학교 학도병 추모제를 지난 1일 태백중학교 충혼탑 앞에서 거행했다.

태백 중‧고등학교 동문회와 화백회가 주관한 추모제에는 류태호 태백시장과 문관호 태백시의회 부의장, 김혁동‧이상호 강원도의회 의원, 심창보‧김상수 태백시의회 의원, 이용연 화백회장 및 화백회원, 유족대표, 태백교육지원청 교육장, 강원보훈지청장, 제3사단 부단장, 8087부대 대대장, 관내 초중고 교장단, 태백중학교 학생, 태백중고 총동문회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엄숙한 분위기 속에서 어린 나이에 나라를 위해 헌신한 호국 학도병의 고귀한 희생을 기리고 나라사랑 정신을 계승하기 위한 추모제를 거행하여 호국영령 및 호국학도병에 대한 묵념, 경과보고, 헌화 및 분향을 했다.

이용연 화백회장은 “나라가 위기에 처했을 때 몸을 바쳐 희생하신 학도병 열여덟 분의 숭고한 정신은 우리의 가슴속에 영원히 남아 있을 것이며 머리 숙여 명복을 빌며, 화백회가 그 정신과 뜻을 이어가겠다.”고 했다.

태백중학교 학생회장 이주현 군은 “선배님들의 뜨거웠던 나라 사랑 정신을 이어가도록 노력 하겠다.”고 했다.

한편, 추모제에서는 이용연 화백회장이 태백중학교 학도병 기념관 리모델링 사업 추진에 힘을 보탠 강원도의회 김혁동 의원과 이상호 의원에게 감사의 뜻을 담은 감사패를 전달했다.

[신아일보] 김상태 기자

tngus0983@daum.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