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 '2020 KB굿잡 우수기업 온라인 취업박람회'
국민은행, '2020 KB굿잡 우수기업 온라인 취업박람회'
  • 고수아 기자
  • 승인 2020.06.02 05: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일까지 300여개 구인기업 참여
국민은행 2020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 포스터. (자료-국민은행)
국민은행 2020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 포스터. (자료-국민은행)

KB국민은행이 오는 12일까지 KB굿잡 사이트를 통해 300여개 우수기업이 참여하는 '2020 KB굿잡 우수기업 온라인 취업박람회'를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코로나19에 따라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되며, 구직자들의 성공취업률 제고를 위해 구직 프로세스별 취업지원 콘텐츠를 원스탑 제공한다.

이에 따라 구직자 눈 높이에 맞춘 기업·업무분석과 자기소개서 및 면접 컨설팅 등 전문 취업컨설턴트가 온라인으로 취업컨설팅을 진행한다. 

또, KB소호컨설팅 프로그램 등을 통해 동영상 취업강좌와 구인기업 분석, 잡콘서트, 직업심리검사, 성공창업 컨설팅 등 종합컨설팅을 제공한다. 

특히, 유관기관과의 네트워킹을 기반으로 KB국민은행이 추천하는 우수기업뿐만 아니라 동반성장위원회가 추천하는 대기업협력사, 한국무역협회,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 등 우수 회원사와 코스닥상장사 등이 구인기업 300여곳이 참여한다.

박람회 참여 프로세스는  △KB굿잡 사이트·모바일 앱 회원가입 △박람회 참가신청 △이력서 등록 △입사지원 순이다. 

이와 함께 국민은행은 온라인박람회 참여 구인기업의 인건비 및 금융비용 부담완화를 위해 채용 정규직원 1인당 100만원, 기업당 최대 1000만원까지 채용지원금을 지원한다. 일자리 창출 우수기업에게는 최대 1.3%p 금리우대 혜택도 추가지원한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새로운 형태로 시도하는 이번 'KB굿잡 취업박람회'가 구인기업과 구직자 모두에게 더 나은 도전과 기회를 창출하기 위한 ‘만남의 장’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일자리 창출은 물론,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세상을 바꾸는 금융'을 선도하는 '국민의 평생 금융파트너'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swift20@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