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테크윈, 공공부문 AI 카메라 판매 기반 마련
한화테크윈, 공공부문 AI 카메라 판매 기반 마련
  • 이성은 기자
  • 승인 2020.06.01 15: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노뎁과 MOU 체결…최첨단 영상보안 솔루션 공동 개발
지난 5월29일 판교 한화테크윈 본사에서 열린 '한화테크윈-이노뎁 업무협약식‘에 참석한 안순홍 한화테크윈 대표(오른쪽)와 이성진 이노뎁 대표(왼쪽). (사진=한화테크윈)
지난 5월29일 판교 한화테크윈 본사에서 열린 '한화테크윈-이노뎁 업무협약식‘에 참석한 안순홍 한화테크윈 대표(오른쪽)와 이성진 이노뎁 대표(왼쪽). (사진=한화테크윈)

영상보안기업 한화테크윈은 영상관제(VMS; Video Management Software) 전문기업 ‘이노뎁’과 손잡고, 첨단 인공지능(AI) 기술을 적용한 영상보안 사업 확대에 나선다.

한화테크윈은 지난달 29일 경기도 판교 한화테크윈 본사에서 ‘영상감시 AI 카메라 스마트검색 서비스’개발을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체결식에는 안순홍 한화테크윈 대표, 이성진 이노뎁 대표 등 임직원들이 참석했다.

양사는 이번 MOU 체결을 통해 △제품 간 연동 체계 구축 △기술 개발과 교육 지원 △영업·마케팅 활동 수행·지원 등에 협력하기로 뜻을 모았다.

이번 협약으로 한화테크윈은 국내 지자체 VMS 시장 1위인 이노뎁과 함께 공공부문 AI 카메라 판매 기반을 마련하고, 이노뎁은 한화테크윈의 최첨단 AI 네트워크 카메라를 사용해 우수한 보안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한화테크윈 관계자는 “양사가 같은 목표를 가지고 서로의 역량을 최대한 공유할 계획인 만큼 시너지 효과가 빠르게 나타날 것”이라며 “이번 양사의 협업이 대기업과 중소기업 상생의 좋은 사례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한화테크윈은 카메라, 저장장치, 소프트웨어 등 영상보안과 관련된 모든 솔루션을 보유한 글로벌 시큐리티 기업이다. 한화테크윈은 AI 네트워크 카메라를 비롯한 세계적인 수준의 첨단 영상보안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다.

이노뎁은 국내 최초의 VMS 전문기업으로, 외산 중심의 초기 국내 VMS 시장의 국산화를 이룬 기업이다. 이 기업은 공공기관 점유율 1위 업체로, 다양한 기업들과 협업을 통해 뛰어난 영상보안 솔루션을 구축하고 있다.

selee@shinailbo.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