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 KB마이핏 패키지로 'MZ세대 취향 조준'
국민은행, KB마이핏 패키지로 'MZ세대 취향 조준'
  • 고수아 기자
  • 승인 2020.06.01 1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만 18세 이상~38세 이하 대상…비상금 통장 연 1.5%
50만원 이하 정기적금, 우대이율 포함 연 2.7% 금리
KB마이핏 패키지 커피·음악 포스터. (자료=국민은행)
KB마이핏 패키지 커피·음악 포스터. (자료=국민은행)

KB국민은행이 1일 MZ세대(밀레니얼 세대와 Z세대) 맞춤형 신상품 'KB마이핏 통장'과 'KB마이핏 적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밀레니얼 세대는 1980년대 초반~2000년대 초반 출생, Z세대는 1995년~2004년 출생한 IT기술 활용에 능한 젊은 세대를 말한다.

이번 신상품은 국민은행과 국민카드의 총 4가지 상품으로 구성된 'KB마이핏 패키지'에 속한다.

이 패키지는 디지털 환경에 익숙하고 이색적인 경험을 추구하는 MZ세대 취향에 맞춰 '나에게 가장 딱 맞는 금융'이라는 콘셉트로 설계됐다.

국민은행이 이번에 출시한 KB마이핏 통장·적금은 현재 만 18세 이상~만 38세 이하 고객이 가입할 수 있다. 

통장의 특징은 관리 목적에 따라 기본비와 생활비, 비상금으로 분리·관리할 수 있는 '머니쪼개기'를 사용할 수 있는 것이다. 여기에 비상금으로 분리한 금액은 최대 200만원까지 연 1.5% 이율을 챙길 수 있다. 

적금은 매달 1000원 이상 50만원 이하 금액을 자유롭게 저축할 수 있고, 이율은 1년 기준 최고 연 2.7%(우대이율 포함)를 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패키지 내 국민카드 상품으로는 'KB국민 마이핏카드'와 'KB국민 마이핏 에디션 노리 체크카드(펭요미)'가 있다. 

마이핏카드는 소비 취향에 따라 적립형·할인형을 택일할 수 있고, 노리 체크카드는 기존 KB국민노리체크카드와 펭수 캐릭터가 만나 리디자인 됐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MZ세대는 유통시장뿐만 아니라 금융시장에서도 강력한 금융 소비자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며 "이번 패키지를 시작으로 MZ세대와 지속적으로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맞춤형 상품을 개발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KB마이핏 패키지 신상품 출시 이벤트는 이달 말까지 진행한다. 고객이 경품을 선택할 수 있는 이벤트로 추첨을 통해 경품을 지급하며, 상세 내용은 국민은행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swift20@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