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카드 "디지털 아이디어 공모합니다"
국민카드 "디지털 아이디어 공모합니다"
  • 강은영 기자
  • 승인 2020.05.29 18: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제품 개발 위한 각종 인적·물적 지원

KB국민카드가 새로운 디지털 비즈니스 기회를 모색하기 위해 사내 아이디어 공모 프로그램 'KB 이노베이션 챌린지'를 운영한다고 29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디지털과 모바일 관련 신상품이나 새로운 수익 사업 아이디어를 발굴해 시장에 출시할 수 있는 최적의 솔루션 마련을 위해 기획됐다.

작년에 진행한 1기 프로그램은 제안된 42건의 아이디어 중 평가위원회 평가를 거쳐 '정기 결제 모바일 플랫폼'과 '전기차 전용 플랫폼' 등 2건의 아이디어가 최종 선정돼 개발 작업이 진행되고 있다.

아이디어를 제안한 팀은 아이디어 구체화와 최종 보고서 작성을 위해 두 달여 간 업무 시간 중 일정 시간을 연구 활동으로 보장받고, 연구 활동비를 지급받는다.

또 우수 아이디어를 제출한 직원들은 올 하반기 중 시제품 개발을 위해 △인력 △시스템 △예산 △업무공간 등 각종 지원을 받게 된다.

완성된 시제품과 신규 수익 사업 모델은 4분기 중 임직원 대상 설명회를 통해 소개될 예정이다.

국민카드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임직원이 제안한 창의적인 아이디어의 신속한 상용화를 지원하고, 이를 바탕으로 신규 수익 사업 기회도 다양하게 발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향후 개발될 시제품과 신규 수익 모델 등 주요 결과물은 내부 검토를 거쳐 실제 상품이나 서비스 개발 시 적극 반영하겠다"고 말했다.

eykang@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