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성군, 청소년을 위한 색채 심리상담 프로그램 운영
횡성군, 청소년을 위한 색채 심리상담 프로그램 운영
  • 김정호 기자
  • 승인 2020.05.31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 횡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학교의 순차적 개학과 함께 아름다운 컬러와 향기를 통해 청소년의 내재된 다양한 심리상태를 표출함으로서 긴장해소 및 심신이완에 도움이 되는 '청소년을 위한 찾아 가는 색채(컬러)심리 상담' 프로그램을 운영 한다고 31일 밝혔다.

색채 심리 상담은 청소년상담복지센터의 휴관과 장기간 학교 휴업일로 집에 갇혀 지내는 동안의 불안감 및 우울, 걱정 등 청소년이 느끼는 심리적 어려움을 해소 하고 심리적 안정을 통해 새 학기 학교생활 적응을 돕고자 마련됐다.

초등 3학년 이상의 청소년 대상으로 학교 및 청소년기관의 신청을 오는 6월 26일까지 받아 7개 기관을 선정하여 11월말까지 매주 1회 색채심리 전문 상담자가 기관으로 직접 찾아가는 심리 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다.

횡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학교의 순차적 등교 일에 맞춰 코로나19가 안정화 돼 센터 운영이 정상화 될 때를 대비해 상담실 방역과 소독 약품을 구비하는 등 방역시스템을 구축하는데 노력하고 있다.

또 계속적인 문자나 전화 상담을 통해 청소년들의 심리적 건강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있다.

이백호 센터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정부의 순차적 등교 일에 맞춰 진행되는 청소년상담센터의 색채심리 상담프로그램을 통해 정서적으로 안정이 돼 학교생활에 도움이 되고 어려운 시기의 관내 청소년들이 건강하게 잘 지내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jhk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