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은행원 2명, 보이스피싱 예방 공로 감사장 받아
경남은행원 2명, 보이스피싱 예방 공로 감사장 받아
  • 고수아 기자
  • 승인 2020.05.29 17: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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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기예금 중도해지 고객 예의주시 후 인근 경찰에 신고
29일 경남 창원시 창원중부경찰서(왼쪽)와 경남 함양군 함양경찰서에서 열린 보이스피싱 예방 공로 감사장 수여식 모습. (사진=경남은행)
29일 경남 창원시 창원중부경찰서(왼쪽)와 경남 함양군 함양경찰서에서 열린 보이스피싱 예방 공로 감사장 수여식 모습. (사진=경남은행)

BNK경남은행이 29일 경남 창원시와 함양군에 각각 위치한 경남은행 토월·함양지점 행원들이 보이스피싱을 예방한 공로로 창원중부경찰서와 함양경찰서로부터 각각 '감사장'을 받았다고 밝혔다.

지난달 27일 토월지점 행원은 정기예금 5000만원을 중도해지 후 송금하려 한 30대 고객에게서 이상 동향을 감지했다.

이후 상담을 진행해 고객의 카카오톡 메시지에서 검찰청 직원을 사칭한 보이스피싱 사기를 의심하고 인근 경찰서에 신고했다. 

또, 함양지점 행원은 지난 6일 정기예금 통장을 분실 신고한 뒤 정기예금을 해지하고 현금으로 인출하려 한 70대 고객을 예의주시했다.

이 행원은 최근 보이스피싱 피해사례와 금융사기 예방문진표 항목을 고객에게 안내한 후 인근 경찰서에 신고해 피해를 막았다.

김영록 경남은행 금융소비자보호부장은 "보이스피싱 등 금융사기가 날로 지능화되고 있어 다양한 연령층에서 피해가 발생하고 있다"며 "BNK경남은행을 이용하는 고객들이 보이스피싱 등 금융사기 피해를 입지 않도록 전 임직원들이 더욱 주의를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남은행은 토월지점과 함양지점에서 발생한 보이스피싱 사기 사례를 사내 인트라넷에 등재해 전 임직원들과 공유할 계획이다.

swift20@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