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 ‘박연차 게이트’ 방향타 돌리기
민주 ‘박연차 게이트’ 방향타 돌리기
  • 양귀호기자
  • 승인 2009.05.03 18: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권 수사 압박…“현 정권 수사도 확실하게”
민주당은 3일 검찰의 박연차 게이트 수사와 관련, 여권 실세들에 대한 수사를 압박하면서 대여 공세를 강화했다.

민주당은 이미 선거과정을 통해 사정정국의 영향력을 상당부분 흡수했다고 판단됨에 따라 노무현 전 대통령의 기소여부와 상관없이 권력의 핵심 측근비리로 방향타를 돌릴 수 있는 기반이 조성됐다고 보고 있다.

노 전 대통령과 주변 친노 인사들에 대한 수사가 사실상 종반에 이르면서 5월은 여권 인사들로 향해 있다는 것이다.

이에 따라 민주당은 천신일 세중나모여행 회장을 비롯해 이명박 대통령의 친형 이상득 의원 등 현 정권의 실세에 대한 대대적인 공세전을 펼칠 것으로 알려졌다.

민주당은 이와 함께 6월 국회에서 미디어법 처리를 둘러싼 대치국면이 발생할 것임을 감안 시민사회단체와의 외연확대와 연대를 강화하는 등 외부여건 조성에도 주력할 방침이다.

특히 여권이 재보선 후폭풍으로 구심력이 약화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정국운영의 주도권을 확보하겠다는 전략이다.

노영민 대변인은 이날 현안브리핑에서 "박연차 리스트를 통해서 전 정권과 관련된 인사들의 수사는 마무리 되어지는 것 같다"며 "앞으로 천 회장을 위시한 현 정권의 수사도 전 정권의 수사처럼 확실하게 이뤄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노 대변인은 또 "이번 선거를 통해서 경제는 살리지도 못하면서 전 정권 관련 인사들에 대한 정치 보복성 수사만을 일삼는 현 정권에 대한 국민들의 심판이 이뤄졌다고 보고 있다"며 살아있는 현 정권에 대한 검찰의 성역없는 수사를 거듭 촉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