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렌지라이프, 16년 연속 우수콜센터 선정
오렌지라이프, 16년 연속 우수콜센터 선정
  • 강은영 기자
  • 승인 2020.05.26 12: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통화연결 시도 횟수 등 6개 영역서 최고 점수
(사진=오렌지라이프)
(사진=오렌지라이프)

오렌지라이프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평가하는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에서 16년 연속 우수콜센터로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

KSQI는 한국 산업과 고객 특성을 토대로 기업의 가치 전달자인 비대면 접점 서비스에 대해 일괄된 기준으로 서비스 품질을 측정한다.

오렌지라이프는 △통화연결 시도 횟수 △말 속도 △자신감 있는 응대 △문의에 대한 적극적인 안내 △쉬운 설명 등 6개 영역에서 최고 점수를 받았다.

이기흥 오렌지라이프 부사장은 "고객의 다양한 채널 선호도를 고려해 콜센터뿐만 아니라 모바일센터와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등 혁신기술을 적용한 비대면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며 "언제 어디서든 고객이 필요하면 연결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오렌지라이프 콜센터는 상담내용을 텍스트로 전환해 분석하는 STT/TA 시스템을 고객감정분석솔루션과 연계하는 등 빅데이터 기술을 활용하고 있다. 또 '보이는 ARS서비스'를 도입해 쉽고 직관적으로 콜센터 이용이 가능토록 했다.

[신아일보] 강은영 기자

eykang@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