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도시락도 라이브쇼핑으로 구매하세요"
GS25 "도시락도 라이브쇼핑으로 구매하세요"
  • 김소희 기자
  • 승인 2020.05.25 15: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그립과 협업, 프레시푸드 신상품 매일 2종씩 판매
GS25가 프레시푸드 신상품 10종을 라이브 방송으로 소개한다. 사진은 유승연 쇼호스트가 GS25 강남프리미엄점에서 라이브 방송을 진행하고 있는 모습.(사진=GS리테일)
GS25가 프레시푸드 신상품 10종을 라이브 방송으로 소개한다. 사진은 유승연 쇼호스트가 GS25 강남프리미엄점에서 라이브 방송을 진행하고 있는 모습.(사진=GS리테일)

GS25가 업계 처음으로 프레시푸드 신상품을 생방송 라이브 쇼핑으로 판매한다.

GS25는 라이브 커머스 전문 플랫폼 ‘그립’과 손을 잡고 25일부터 30일까지 매일 12시25분부터 1시간씩 그린 애플리케이션(앱)에서 생방송으로 쇼핑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생방송 라이브 쇼핑은 GS25 강남프리미엄점에서 실제 쇼호스트가 진행한다. GS25는 점심시간대 소비자들이 실시간으로 보는 상황에서 상품에 대한 소개와 이벤트가 방송된다고 설명했다.

판매 상품은 GS25 군모닝버거, 힘내라 대한민국도시락 등 프레시푸드 신상품 10종으로 매일 2상품씩 판매된다. 해당 상품은 30%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되며, 각 상품당 선착순 한정수량(2000~2500개), 인당 5개까지 판매된다.

라이브 커머스는 실제 매장을 방문하지 않고 동영상을 통해 상품의 품질과 맛을 간접 경험이 가능하다는 장점으로 모바일 쇼핑에 익숙한 MZ세대들에게 새로운 쇼핑 트렌드로 성장하고 있다.

특히 코로나19로 인한 언택트(untact; 비대면) 소비트렌드가 성장하는 환경 속에서 실시간 채팅으로 판매자와 구매자 간 양방향 소통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주목을 받고 있다.

GS25는 이번 방송에서 자세한 상품 설명은 물론, 2530원 이상 구매 시 할인 혜택 등 쇼핑 외 이벤트로 재미를 제공한단 계획이다.

소비자들은 또 방송시간뿐만 아니라 쇼핑 기획전을 통해서도 선착순으로 상품 구매가 가능하다. 구매자에겐 구입한 다음날 GS25에서 상품으로 교환할 수 있는 쿠폰(상품 품절 혹은 미입고 시 동일 가격대 상품으로 변경 가능)이 발송된다.

윤희 마케팅팀 담당자는 “고객들의 언택트 쇼핑 트렌드에 적합하며 고객과의 소통이 가능한 쇼핑 방법을 고민하다 모바일로 즐길 수 있는 라이브 쇼핑을 통한 행사를 기획하게 됐다”며 “고객들이 이번 방송을 통해 GS25 프레시푸드 상품의 품질 우수성도 확인하고 신상품을 가장 먼저 만나 보는 쇼핑의 재미도 함께 느낄 수 있는 기회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ksh333@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