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포] 집 안에서 감상하는 바다…속초 '디오션자이'
[르포] 집 안에서 감상하는 바다…속초 '디오션자이'
  • 천동환 기자
  • 승인 2020.05.25 14: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내 최고 43층 주거시설로 탁 트인 조망 제공
도보권 해변·항구 등 풍부한 '해양 인프라' 눈길
지난 23일 강원도 속초시 디오션자이 사업지 모습. (사진=천동환 기자)
지난 23일 강원도 속초시 디오션자이 사업지 모습. (사진=천동환 기자)

동해가 한눈에 들어오는 지역 내 최고 43층 높이 아파트가 속초에 들어선다. 걸어서 즐길 수 있는 바다와 항구 등 풍부한 해양 인프라는 여유로운 해변 생활을 꿈꾸는 이들의 마음을 사로잡기 충분해 보인다.

지난 23일 오전 7시경 서울 여의도에서 출발해 강원도 속초시 동명동 '디오션자이' 사업지까지 가는 도로 위 교통상황은 대체로 원활했다.

토요일 나들이객이 많은 시기지만, 코로나19 영향 때문인지 3시간이 채 안 돼 속초에 도착할 수 있었다.

속초시는 강원도에서도 최근 아파트 공급이 활발한 도시 중 하나다. 바다 조망이 대표적인 장점인 도시여서인지 해안가 주변으로 아파트 공사가 한창이다.

GS건설이 공급하는 디오션자이는 지하 6층~지상 최고 43층 3개 동 전용면적 84~131㎡ 총 454가구로 계획됐다. 84㎡ 448가구와 131㎡ 최상층 펜트하우스 6가구로 구성된다. 

26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7일 1순위 청약 접수 △6.4일 당첨자 발표 △6.15~17일 정당 계약 순으로 분양이 진행된다.

디오션자이 사업지 앞 회전교차로. (사진=천동환 기자)
디오션자이 사업지 앞 회전교차로. (사진=천동환 기자)

디오션자이 입주자들은 단지 앞 장안로를 통해 동해고속도로를 이용할 수 있다. 동해고속도로는 양양분기점에서 서울양양고속도로와 만난다. 동해고속도로를 죽 타고 내려가면 양양과 강릉, 동해, 삼척 등 강원도 주요 해안 도시들을 차례로 만날 수 있다.

장안로는 왕복 4차선 도로인데, 토요일 오전 시간 차량 흐름은 원활했다. 장안로가 중앙로 및 설악금강대교로와 만나는 단지 앞 교차로는 회전형으로 돼 있어 차들이 대체로 서행했고, 보행자들은 신호등 없는 횡단보도를 비교적 편하게 이용하고 있었다.

단지 주변으로 속초항과 동명항, 등대해수욕장, 간이해수욕장 등이 있어 일상 속에서 바다 생활을 누릴 수 있으며, 특히, 속초항과 등대해수욕장은 걸어서도 갈 수 있다.

디오션자이에서 걸어서 10여분이면 갈 수 있는 등대해수욕장. (사진=천동환 기자)
디오션자이에서 걸어서 10여분이면 갈 수 있는 등대해수욕장. (사진=천동환 기자)

산책과 드라이브를 즐길 수 있는 영랑호와 설악산 국립공원도 가까워 자연 속 여가생활과 여행을 즐기기 좋은 입지를 자랑한다.

GS건설은 디오션자이가 최고 43층으로 높이만 135m에 이른다며, 삼면이 바다로 둘러싸여 있어서 대부분 가구에서 바다를 볼 수 있다고 설명했다.

디오션자이는 속초시 중심상권과도 가까워 각종 생활 인프라도 편리하게 누릴 수 있다. 속초시청까지 자가용과 대중교통, 도보 모두 10분 이내에 갈 수 있고, 속초시외버스터미널까지 걸어서 5분이면 갈 수 있다.

디오션자이가 있는 '동명동'에서 속초해수욕장이 있는 '조양동'으로 넘어갈 때 이용하는 금강대교 일대. (사진=천동환 기자)
디오션자이가 있는 '동명동'에서 속초해수욕장이 있는 '조양동'으로 넘어갈 때 이용하는 금강대교 일대. (사진=천동환 기자)

한편, GS건설은 입주민 편의와 보안을 위해 다양한 특화 시스템을 계획했다.

주차장과 공동현관에 입주민을 구별하는 원거리 안면인식 시스템을 적용하고, 자이S&D와 공동 개발한 차세대 환기형 공기청정시스템 '시스클라인(Sys Clein)'도 도입한다.

국내 모든 통신사 음성 엔진과 연동되는 자이 AI 플랫폼 기술도 적용해 실내 기기 제어 등 편리하고 안전한 서비스 혜택을 누릴 수 있을 전망이다.

GS건설 관계자는 "속초에서 40층이 넘는 주거시설은 속초디오션자이가 처음이다"며 "건물 외관에 파도의 리듬감과 수면의 난반사 등을 표현하는 입면 패턴을 적용했으며, 바다의 수평선을 모티브로 한 옥탑구조물도 특색을 살렸다"고 말했다.

디오션자이 견본주택은 속초시 조양동 1557-1에 있으며, 입주 예정 시기는 오는 2023년 8월이다.

cdh4508@shinailbo.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