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빛소프트 '오디션' 중·일 합작 웹툰으로 재탄생
한빛소프트 '오디션' 중·일 합작 웹툰으로 재탄생
  • 장민제 기자
  • 승인 2020.05.25 12: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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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퍼블리셔 나인유, 일본 콘텐츠업체 카도카와 콜라보
오디션 웹툰.(이미지=한빛소프트)
오디션 웹툰.(이미지=한빛소프트)

PC 온라인 리듬댄스 게임 ‘오디션’ IP(지적재산권)을 활용한 웹툰이 중·일 합작으로 탄생했다.

한빛소프트는 오디션(중국 서비스 명 ‘경무단’)의 중국 퍼블리셔인 나인유가 일본 콘텐츠 회사 카도카와(KADOKAWA)와 협업해 웹툰 ‘경무지련’(사랑하는 스테이지)를 서비스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웹툰은 오디션 현지 서비스 15주년을 기념해 탄생했다. ‘연애 성취의 마력’을 지닌 신비한 펜던트가 인간 세계에 떨어지면서 벌어지는 댄스서클 남녀 세명 사이의 이야기를 그린 청춘 로맨스물이다. 작화는 카도카와에서 ‘Home, Honey Home’ 시리즈 등을 통해 수많은 여성팬을 확보하고 있는 쿠모야 유키오씨가 맡았다.

나인유는 중국 10대 온라인 게임회사 중 하나로서, 6억여명의 누적 가입자수와 100만여명의 동시접속 유저수를 보유한 대형 퍼블리셔다. 이 회사는 오디션 출시 직후부터 현재까지 중국 서비스를 맡아온 한빛소프트의 주요 파트너다.

오디션은 중국에서 가장 인기있는 PC 온라인 게임 중 하나다. 지난해에는 제3회 오디션 글로벌 토너먼트 대회가 나인유 주관으로 중국에서 열리기도 했다. 한빛소프트는 이같은 나인유와의 긴밀한 협업을 통해 오디션 매출의 절반 이상을 차지하는 중국 시장에서 창출하고 있다.

나인유는 경무지련 출간과 연계해, 아이템 증정 등 중국 현지 오디션 유저들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향후 수개월 간 전개함으로써 축제의 장을 만들 계획이다.

한빛소프트 관계자는 “전 세계적으로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가운데, 나인유가 오디션 IP를 활용해 중국 게이머들에게 힐링이 될 수 있는 따뜻한 내용의 웹툰을 선보인 것에 대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오디션이 중국 시장에서 지속적으로 사랑받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jangstag@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