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코, 국유재산 홍보영상 국민 아이디어 공모전
캠코, 국유재산 홍보영상 국민 아이디어 공모전
  • 전명석 기자
  • 승인 2020.05.25 10: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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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월3일까지 접수…총 7편·상금 700만원 시상
'국유재산 홍보영상 국민 아이디어 공모전' 홍보물. (자료=캠코)
'국유재산 홍보영상 국민 아이디어 공모전' 홍보물. (자료=캠코)

캠코(한국자산관리공사)가 오는 7월3일까지 6주간 '국유재산 홍보영상 국민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캠코는 이번 공모전으로 국민과 함께 국유재산의 올바른 사용과 적극적인 활용에 대한 홍보방안을 모색하고, 이를 홍보영상 제작에 반영함으로써 국유재산에 대한 대국민 인식을 제고할 계획이다.

참가 자격은 정부 정책 방향에 맞춰 국유재산 활용을 홍보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가진 국민 모두(개인 또는 3명 이내 팀)며, 공모 주제는 국민 모두의 재산인 국유재산 활용을 통한 △국가 경제활력 제고 △국민 삶의 질 향상 △국유재산의 가치 증대다. 

참가 희망자는 7월3일 18시까지 공모전 홈페이지 내 별도 양식에 홍보영상 스토리보드를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캠코는 응모작 중 외부전문가 심사를 통해 우수 아이디어 7건을 선정해 △대상 1명(300만원) △우수상 2명(각 100만원) △장려상 4명(각 50만원)에게 총 700만원의 상금과 상장을 전달할 계획이다. 심사 결과는 오는 8월 중 캠코 및 공모전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된다.

홍영 캠코 국유재산본부장은 "이번 공모전이 국유재산에 대한 국민의 관심을 높이고, 국유재산 활용에 대해 함께 고민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수상작은 홍보영상으로 제작해 국유재산에 대한 대국민 인식 제고에 활용되는 만큼 이번 공모전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캠코는 지난 1997년부터 국유재산 총괄청인 기획재정부로부터 국유일반재산의 관리·처분 업무를 위탁받아 현재 약 68만 필지를 전담 관리하고 있으며, 무단점유·유휴재산 대부계약 활성화 및 국유재산 활용 노력으로 연간 1조원 이상의 국고수입 증대에 기여하고 있다.

jms@shinailbo.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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