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도건설, 경남 창원서 '올해 첫' 아파트 분양
반도건설, 경남 창원서 '올해 첫' 아파트 분양
  • 천동환 기자
  • 승인 2020.05.24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산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 견본주택 이달 말 개관
사파지구에 전용면적 55~86㎡ 총 1045가구 규모 공급
성산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 조감도. (자료=반도건설)
성산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 조감도. (자료=반도건설)

반도건설이 창립 50주년을 맞는 올해 첫 분양사업으로 '성산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를 이달 말 선보일 예정이라고 24일 밝혔다.

경남 창원시 사파지구 공1블록에 조성되는 이 아파트는 지하 3층~지상 15층 17개 동, 전용면적 55~86㎡ 총 1045가구 규모로 계획됐다. 창원에 처음 지어지는 반도건설 '유보라'로 주목받고 있으며, 입주 예정 시기는 오는 2022년 3월이다.

교통 여건은 KTX창원중앙역이 단지로부터 약 3㎞ 떨어져 있으며, 창이대로와 해원로 등 창원 중심권 및 경상권 등으로 이어지는 도로망도 주변에 조성돼 있다.

교육 시설로는 반경 1㎞ 내에 사파중·고등학교를 비롯한 7개 초·중·고교가 있으며, 국립 창원대학교도 3㎞ 내에 있다.

생활 환경은 창원 중심 상업지구에 있어 경남도청을 비롯해 △창원시청 △창원지방법원 △한마음창원병원 △성산아트홀 △백화점 △대형마트 △상남시장 등을 이용할 수 있다. 비음산과 가음정공원으로 둘러싸여 도심 속의 숲속 아파트를 누릴 수 있다는 점도 특징이다. 창원축구센터와 대방체육공원 등 대규모 체육시설도 단지와 인접해 있다.

반도건설은 성산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에 채광과 통풍을 고려한 4베이(bay) 판상형 구조를 적용한다. 세대 내에는 공간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드레스룸과 주방 팬트리, 알파룸도 반영한다.

LG유플러스와 연계한 첨단 인공지능 사물인터넷 서비스는 음성으로 가전과 조명, 난방을 손쉽게 제어할 수 있도록 하고, 쇼핑과 음악, 뉴스 등 다양한 생활 편의 서비스를 누릴 수 있게 할 예정이다. 미세먼지 저감시스템은 현관에서부터 집안 공기를 깨끗하게 관리한다.

이 밖에도 단지 안에 '키즈워터파크'를 조성해 어린이와 어린 자녀를 둔 부모들의 마음을 사로잡는다는 계획이다. 키즈워터파크는 미끄럼틀과 미니폭포 등을 갖춰, 단지 안 물놀이 공간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성산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 단지 내 키즈워터파크 개념도. (자료=반도건설)
성산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 단지 내 키즈워터파크 개념도. (자료=반도건설)

반도건설 관계자는 "성산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 입주자들은 창원의 강남 성산구의 핵심 입지와 숲세권 혜택을 동시에 누리면서 전국적으로 검증된 유보라의 특화 상품력을 확인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성산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 견본주택은 경남 창원시 성산구 중앙동 101-4번지에서 개관 예정이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예약제로 운영된다. 반도건설은 방문객들이 안심하고 관람할 수 있도록 견본주택 안에 분사소독기와 열화상카메라를 설치하고, 손 소독제와 마스크, 장갑 등을 비치할 계획이다.

cdh4508@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