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 그룹 씽크탱크 원신한패널 '온 택트(On-tact) 간담회'
신한금융, 그룹 씽크탱크 원신한패널 '온 택트(On-tact) 간담회'
  • 고수아 기자
  • 승인 2020.05.24 12: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객·직원 원활한 비대면 소통 주제로 구체적 실천전략 토론
지난 22일 신한금융그룹 화상회의 시스템을 통해 진행된 원신한패널 간담회에서 직원들이 '덕분에 챌린지'에 참여하고 있다. (사진=신한금융)
지난 22일 신한금융그룹 화상회의 시스템을 통해 진행된 원신한패널 간담회에서 직원들이 '덕분에 챌린지'에 참여하고 있다. (사진=신한금융)

신한금융그룹이 지난 22일 그룹 내 오피니언 리더 역할을 맡고 있는 '원신한패널' 정기 간담회를 신한그룹 화상회의 시스템을 통해 진행했다고 24일 밝혔다.

원신한패널은 고객과 디지털, 상품 관점에서 그룹 차원 경쟁력 강화를 위해 젊은 실무진급 인재들이 씽크탱크 역할을 수행하는 조직이다. 

온택트 원신한(On-tact, One-Shinhan)이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번 정기 간담회는 새로운 관점에서 접근한 창의적이고 다양한 아이디어를 논의하기 위해 그룹 전략 방향에 대해 패널들과 소통하고, 직원들의 생생한 의견과 아이디어를 듣는 시간으로 구성됐다.

먼저 원신한패널은 조직문화 전문가와의 독서토론을 통해 온택트 소통을 위한 그룹의 실천 전략을 토론했다. 이를 통해 그룹이 나아가야할 소통 문화에 대한 시사점을 도출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그룹의 온택트 소통방안에 대한 연구활동 결과물 발표를 이어갔다. 고객기반 확대를 위한 '그룹의 비대면 마케팅 방향'과 '온택트 소통 문화 정립' 등을 주제로 지난 3개월간 수행한 연구결과도 발표했다. 

또, 그룹 외부에서 사용되는 온라인 협업 솔루션과 신한그룹 원격 협업 시스템 비교 분석을 통해 자체적인 시스템 개선 방향도 구체적으로 논의했다.

이날 신한금융그룹 관계자는 "이번 간담회는 그룹 내 온택트 소통문화 확산의 시발점이 될 것"이라며 "온택트 기반으로 직원 간, 그리고 신한을 거래하는 모든 고객과 막힘없이 항상 연결돼 있는 신한금융그룹의 소통 경영에 대해 지속적으로 고민하고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간담회는 코로나19 진료를 위해 혼신의 힘을 다하고 있는 의료진을 응원하기 위한 '덕분에챌린지' 캠페인 동참을 끝으로 종료됐다. 

swift20@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