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상도역 롯데캐슬' 사이버 견본주택 개관
서울 '상도역 롯데캐슬' 사이버 견본주택 개관
  • 천동환 기자
  • 승인 2020.05.22 18: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용 59~110㎡ 총 950가구 중 '474가구 일반공급'
지하철 7호선 상도역세권…내달 15~16일 1순위 청약
상도역 롯데캐슬 투시도. (자료=롯데건설)
상도역 롯데캐슬 투시도. (자료=롯데건설)

태려건설산업과 롯데건설이 서울시 동작구 상도동 159-250번지에 공급하는 '상도역 롯데캐슬' 사이버 견본주택을 22일 공개했다.

태려건설산업이 주관하고 롯데건설이 시공하는 이 단지는 지하 5층~지상 20층 13개 동, 전용면적 59~110㎡ 총 950가구 규모로 조성되며, 이 중 474가구가 일반 분양된다. 전용면적별 일반 분양 가구 수는 △59㎡ 167가구 △74㎡ 176가구 △84㎡ 99가구 △110㎡ 32가구다.

청약 일정은 다음 달 15일 당해 지역 1순위 청약에 이어 16일 기타 지역 1순위 청약, 23일 당첨자 발표순으로 진행된다. 계약은 오는 7월 6~12일로 계획됐다. 입주 예정 시기는 내년 2월이다.

◇ 주요 업무지역 접근성 우수

교통 여건은 서울 지하철 7호선 상도역을 약 150m 거리에 두고 있어 논현과 강남구청 등 주요 업무지역으로 환승 없이 이동할 수 있다. 작년 4월 서리풀터널이 개통하면서 강남 접근성이 개선돼 강남역까지 약 20분대로 이동할 수 있다. 지하철 1호선과 9호선 환승역인 노량진역도 가까워 용산과 시청, 종로 등 강북 주요 지역 및 여의도 출퇴근도 쉽다. 

자가용 이용자는 단지 인근 상도터널을 통해 한강대교와 올림픽대로로 진입할 수 있는데, 이를 통해 종로와 광화문, 상암 DMC 등 서울 주요 업무지구로 이동할 수 있다.

서울대에서 2호선 신림역을 경유해 7호선 보라매역과 1호선 대방역을 잇는 신림선 경전철이 오는 2022년 완공 예정이며, 6호선 새절역과 2호선 서울대입구역을 잇는 서부선 경전철에 대한 민자 적격성 조사가 진행 중이다.

◇ 단지 내 국공립어린이집

교육 시설로는 단지 안에 국공립어린이집이 들어설 예정이며, 단지 바로 앞에 신상도초등학교가 있다. 장승중을 비롯해 △국사봉중 △성남고 △숭의여고 △영등포고 △중앙대 △숭실대 등도 가깝다.

생활편의 시설로는 상도역을 중심으로 상업지구와 상도전통시장이 조성돼 있고, 노량진수산시장과 여의도 IFC몰도 가깝다. 한강대교를 건너면 용산아이파크몰과 이마트 용산점, CGV 용산 등도 이용할 수 있다.

상도동 장승배기 일대에 경찰서와 우체국, 구의회, 119안전센터 등 각종 행정기관을 통합해 조성하는 종합행정타운도 건립될 예정이다.

단지 바로 앞에 35만㎡ 규모 상도근린공원이 있고, 인근에는 국사봉 둘레길과 노량진근린공원, 서달산 등 녹지 시설도 풍부하다.

상도역 롯데캐슬 조감도. (자료=롯데건설)
상도역 롯데캐슬 조감도. (자료=롯데건설)

◇ 대규모 커뮤니티 시설 계획

각 동 입구에는 무인 택배함이 설치되고, 공기청정시스템이 적용된 엘리베이터가 설치된다. 지하층에는 레저용품이나 계절용품을 보관할 수 있는 세대별 전용창고가 제공된다. 

손님을 위한 게스트하우스와 함께 대규모 커뮤니티 시설도 들어선다. 골프연습장을 비롯해 △피트니스센터 △GX룸 △독서실 △스터디룸 등을 이용할 수 있다.

이 밖에도 각 세대 내에는 시스템에어컨과 빌트인김치냉장고, 빌트인전기오븐 등 다양한 옵션상품이 적용되고, 발코니 확장이 무상으로 제공된다.

상도역 롯데캐슬 분양 관계자는 "출퇴근이 편리한 7호선 상도역 역세권에, 도심이지만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다는 점에서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다"며 "후분양 단지로 입주 기간이 짧고, 소유권 이전 후 매매가 가능해 청약에서도 좋은 성적을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cdh4508@shinailbo.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