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 자산관리 앱 'KB마이머니' 개편
국민은행, 자산관리 앱 'KB마이머니' 개편
  • 고수아 기자
  • 승인 2020.05.22 15: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 금융사 돈 증감·소비패턴 등 현황 한눈에 확인
국민은행 자산관리 앱 KB마이머니 오픈뱅킹 연계 개편 화면구성. (자료=KB마이머니)
국민은행 자산관리 앱 KB마이머니 오픈뱅킹 연계 개편 화면구성. (자료=KB마이머니)

KB국민은행은 22일 스마트폰으로 자산관리를 할 수 있는 모바일 앱 'KB마이머니'를 오픈뱅킹과 연계해 개편했다고 밝혔다.

KB마이머니는 고객이 은행·카드·증권·보험 등 전 금융회사 개인 자산을 종합적으로 관리하기 위한 서비스다. 이번 개편을 통해 고객의 오픈뱅킹 등록 계좌 데이터를 통합할 수 있게 됐다. 이에 따라 고객은 보유한 전체 자산이 얼마나 늘고 줄었는지 현황을 한눈에 확인하고, 소비패턴도 진단할 수 있게 됐다. 

이 밖에는 로그인 직후 마주하는 홈 화면에서 곧바로 △순자산정보 △주간보고서 △오늘의 콘텐츠(이벤트 및 주요 서비스로 연결) 정보를 식별할 수 있도록 사용자 인터페이스(UI)가 개선됐다. 

국민은행은 이번 개편을 기념해 오는 25일부터 7월 말까지 이벤트도 진행한다.

KB마이머니 앱에서 각종 미션 수행으로 획득한 마일리지를 통해 경품 응모를 하는 고객 중 추첨을 통해 △현금 50만원 △갤럭시 버즈플러스 △스타벅스 쿠폰 등을 제공한다. 이 이벤트는 중복 응모가 가능해 앱을 사용하는 만큼 당첨 확률을 높일 수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오픈뱅킹 데이터를 활용해 고품질 자산관리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개선했다"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서비스로 언택트 금융시대를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자료=국민은행)
(자료=국민은행)
swift20@shinailbo.co.kr